전성기 맞은 컵라면의 또 하나의 민낯
컵라면이 전성기를 맞았다. 머지않아 컵라면 매출이 봉지라면을 꺾을 거란 전망도 나온다.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려는 1인가구가 급증했으니 그럴 만도 하다. 그런데 컵라면의 인기, 왠지 씁쓸하다. 살기 위해 또는 일하기 위해 어쩔 수 없어 컵라면을 먹는 이들이 숱해서다.
비정규직의 설움을 딛고 험한 세상을 살았던 꽃다운 두 청년의 가방 속에는 차마 먹지 못한 컵라면이 들어있었다.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청년 중에도 컵라면으로 밥을 대신하는 이들이 많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컵라면의 슬픈 보고서를 작성해 봤다.
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jwle11@thescoop.co.kr
이지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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