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신발 한짝 브랜드 살려
SPA브랜드가 넘지 못한 신발
꽃 피는 슈즈시대의 숨은 의미

슈즈시대가 열렸습니다. 휠라코리아가 운동화 ‘디스럽터2’의 인기에 힘입어 재기에 성공했고, 백화점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신발의 인기만 봐도 그렇습니다. 패션업계가 SPA브랜드에 잠식당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현상입니다. 그렇다면 SPA브랜드는 왜 신발을 움켜쥐지 못했을까요. 더스쿠프(The SCOOP)가 활짝 열린 슈즈시대에 함의를 찾아봤습니다.

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jwle11@thesco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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