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증권사 리포트 분석

국내 증시가 10일 이후 뒷심을 발휘하며 상승세를 보였지만 주 초반의 하락세를 만회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일본이 소재 수출 규제에 이어 추가 보복 조치를 할 수 있다는 소식에 8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각각 2.20%, 3.67%나 하락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한주간 주요 증권사 리포트를 분석해 주식·채권·스몰캡 등의 동향을 정리했다.

Point

7월 둘째주, 시장의 관심이 돌고 돌아 다시 한국은행의 금리인하 가능성에 쏠리고 있다.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로 시작된 한일 무역분쟁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한국의 주요 수출품인 반도체가 타격을 입으면 침체 조짐을 보이는 국내 경기가 더 악화할 게 뻔하다. 시장 안팎에서 한국은행이 예상보다 빨리 기준금리를 떨어트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Weekly View 

Bond

미국과 한국 모두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는 7월 인하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도 한일 무역분쟁의 영향으로 금리를 인하해야 할 이유가 생겼다. 한은은 7월 금리인하 시그널을 비친 후 8월 금리인하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추세적인 금리 인하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추가 인하 여부를 결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Fund

KOSPI

KOSDAQ

강서구·최아름·심지영 더스쿠프 기자 ksg@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