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위생 관리법

자동차 내부에도 곳곳에 오염물질이 숨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동차 내부에도 곳곳에 오염물질이 숨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 우한武漢에서 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신종 코로나)의 불안감이 확대되면서 국내에서도 개인위생을 신경 쓰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다른 이와의 접촉이 잦은 대중교통 대신 자차로 출퇴근하려는 직장인이 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하지만 자동차 내부도 안심할 수 있는 공간은 아니다. 차 내부에서 번식 중인 곰팡이·세균 등을 없애지 않으면 호흡기 계통의 면역력이 떨어질 공산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운전대·기어 레버 등 운전자의 손이 닿는 곳엔 다양한 세균이 살고 있다. 한 차량관리 전문가는 “운전대가 아닌 세균을 돌린다는 말이 맞을 정도로 운전대 등엔 세균이 득실댄다”고 말했다. 자동차 내부에 항균 티슈나 손 소독제를 구비해 둬야 하는 이유다.

특히 자동차 시트 틈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나 먼지는 진공청소기로 수시로 제거해야 한다. 청소 후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면 세균이 번식하는 걸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주변도 청결히 유지할 필요가 있다. 송풍구에 내려앉은 먼지가 히터 바람을 통해 호흡기로 들어와서다. 손이 닿지 않는 송풍구 내부는 전용 청소도구를 쓰면 수월하게 닦을 수 있다. 외부 공기를 차량 내부에 전달할 때 오염물질을 걸러내는 캐빈 에어필터도 한번쯤 교체하는 게 좋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료나 보조제를 차 안에 구비하는 것도 방법이다.

포드 신차가 궁금하시다면…
포드 전시체험공간 오픈

포드 차량 전시체험공간인 ‘포드 프리미어 라운지’가 1월 30일 롯데월드타워 다이버홀에서 공개됐다.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인 프리미어모터스가 운영하는 이번 라운지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포드 익스플로러’를 비롯해 다양한 포드 차량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방

문객들은 행사장에 전시돼 있는 익스플로러·머스탱 등 포드 차량을 직접 체험해보고 신차 구입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방문객들을 위한 혜택과 프로모션도 마련돼 있다. 신차 견적 상담을 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동차 공기청정기·가습기 등을 제공한다. 프리미어모터스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팔로우하면 롯데백화점 상품권·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프리미어모터스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오피스와 문화시설을 갖춘 롯데월드타워에서의 전시행사를 통해 다양한 포드 차량을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폭넓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타이어 사고 스벅 마시고
티스테이션 새해맞이 이벤트

티스테이션이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티스테이션이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운영하는 ‘티스테이션’이 한국타이어 히트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맞이 히트상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대상 타이어는 승용차용 타이어 4종과 SUV 타이어 2종 등 총 6종이다.

티스테이션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자세한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 대상 타이어 4개를 사면 2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또는 무릎담요·넥워머·성애 제거기·핫팩 등으로 구성된 겨울용품 키트를 지급한다.

티스테이션 제휴카드로 결제할 경우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구매고객은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타이어 교체가 가능한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혁기 더스쿠프 기자
lhk@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