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친환경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현대차가 국내 최초로 중고 전기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사진=뉴시스]
현대차가 국내 최초로 중고 전기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사진=뉴시스]

최근 친환경차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친환경차에 책정된 정부 보조금이 해마다 줄면서 가격 부담이 그만큼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차가 친환경차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실시하는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은 현대차의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들 고객이 2~3년 내에 현대차 신차를 재구매하면 기존 차량의 잔존가치를 최대 55%까지 보장해준다. 정부 보조금 혜택이 적용된 실제 구매가 기준으로는 보장률이 76%에 이른다. 다만, 3년 이내 보유 주행거리가 4만~6만㎞ 이내여야 한다.

실례를 들어보자.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해 코나 일렉트릭을 구매한다고 가정할 경우, 정부 보조금을 제외한 실제 구매가는 3230만원이다. 3년 후의 잔존가치 보장가격(구매가의 76%)은 2475만원이다. 고객은 3년간 대차 부담금으로 총 755만원(3230만원-2475만원), 하루에 6900원만 내면 전기차를 소유할 수 있는 셈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다양한 친환경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폼나는 오토바이 찾고 계신다면…
할리데이비슨 할인 이벤트 개최

할리데이비슨이 자사 모델을 차별화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 ‘월간모듬’을 연다. 주요 차종은 ▲스트리트로드(2018년식) ▲팻보이(2020년식) ▲팻보이 114 (2020년식) ▲CVO 리미티드(2020년식) ▲CVO 스트리트 글라이드(2020년식) 등 5개다.

대표적 라인업인 스트리트로드의 가격이 눈에 띈다. 주행에 최적화된 모델로 평가받는 이 모델은 75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영화 ‘터미네이터’에 등장해 널리 알려진 팻보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0만원을 할인해주고, 할리데이비슨 정품 의류 및 액세서리 구매가 가능한 200만원 상당의 크레딧도 제공한다.

해마다 최소 수량으로 생산되는 모델 CVO를 구매하는 고객도 200만원 할인과 300만원 상당의 크레딧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무이자 할부(제휴 금융사에 한해 선납금 40% 24개월, 50% 24개월 차등 적용)가 공통 적용되며, 모든 혜택은 2월 출고 고객에게만 주어진다. 자세한 정보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공식 지점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볼보차 타볼 사람 모여라~
볼보 XC90 시승 이벤트 진행

볼보 XC90.[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볼보 XC90.[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볼보가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90’의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XC90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인간중심 철학을 반영한 모델로 첨단 안전기술이 탑재됐다. ▲차선 유지 보조 ▲파노라믹 선루프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등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이 강점이다.

2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시승 이벤트는 볼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배정된 담당 영업사원의 개별 안내에 따라 전국 12개 지역 중 인근에 자리한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에 참가할 수 있다. 시승을 마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권, 하만카돈 블루투스 헤드셋 등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교환 서비스도 기대할 만하다. 5년 또는 10만㎞ 이내에 무상보증 및 소모품을 교환할 수 있다.
이혁기 더스쿠프 기자
lhk@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