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XM3 출고 1만대 돌파

르노삼성의 ‘XM3’가 누적 출고대수 1만대를 돌파했다.[사진=뉴시스]
르노삼성의 ‘XM3’가 누적 출고대수 1만대를 돌파했다.[사진=뉴시스]

르노삼성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가 사상 최단기간에 누적 출고대수 1만대(4월 21일 기준)를 돌파했다. 이는 영업일수 기준 49일 만에 달성한 것으로, 르노삼성이 출시한 신차 중 가장 짧은 기간에 이뤄낸 성과였다. 기존 최단기간 출고 1만대 돌파 기록은 ‘SM6’가 보유하고 있었다. 당시 출시 후 영업일수 61일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기록했다. XM3는 이를 12일이나 앞당겼다. 

코로나19 확산에도 XM3의 열풍은 계속되고 있다. 누적 계약대수는 2만대를 넘어섰다. 이 차량의 인기 비결은 성능과 디자인이다. 주력엔진인 ‘TCe 260’는 르노그룹과 메르세데스-벤츠의 모회사인 다임러가 공동 개발했다. 기존 소형 SUV보다 차체가 낮은 개성 있는 디자인도 계약대수 증가에 한몫했다.

고객들이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비대면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눈에 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15%가 온라인 청약을 통해 XM3를 계약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한 상황에도 XM3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불스원 고성능 합성엔진오일]
고성능 오일 넣고 부릉


불스원이 고성능 합성엔진오일 ‘G-테크 스마트 5W-3 0 SP’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5월 1일부터 적용된 미국석유협회(API)의 신규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성능을 갖췄다는 점이다. 그뿐만이 아니라 유럽자동차제조협회 규격(ACEA)까지 충족했다. 배기가스 저감장치(DPF) 전용 차량을 포함한 디젤 차량의 최신 규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엔진 마모를 막고 슬러지(침전물) 생성을 예방하는 데도 탁월하다. 아울러 직분사(GDI) 엔진에서 발생하는 저속조기점화(LSPI) 현상을 줄여 부조화를 막고, 타이밍 체인의 마모와 신축을 방지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불스원 관계자는 “G-테크 스마트는 최신 국제규격에서 요구하는 기준 이상의 고성능 합성엔진오일”이라면서 “엔진 성능 개선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형 아반떼 무료 시승행사]
신차 타고 선물 받고


차량공유업체 그린카가 현대차와 손을 잡고 신형 ‘올 뉴 아반떼’의 무료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차량공유 서비스를 경험하는 것과 동시에 올 뉴 아반떼의 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그린카가 올 뉴 아반떼 무료 시승행사를 진행한다.[사진=뉴시스]
그린카가 올 뉴 아반떼 무료 시승행사를 진행한다.[사진=뉴시스]

각종 경품행사도 마련했다. 야간 시승 경품 추천 이벤트와 시승 후기 리뷰 이벤트다. 야간 시승 이벤트는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 사이에 3시간 이상 대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중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시승 후기 이벤트는 개인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후기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전원에겐 그린카 올 뉴 아반떼 5000원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우수 리뷰 고객 5명에겐 5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올 뉴 아반떼 무료 시승행사는 오는 6월 26일까지 4차에 걸쳐 진행된다. 그린카 앱(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3시간 무료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은 주중ㆍ주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전국 그린존에서 진행되며 보험료와 주행요금은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김다린 더스쿠프 기자
quill@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