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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는 소비자에게 정말 좋을까

 

PB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적지 않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PB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적지 않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Click-Active View] 훌쩍 큰 PB 시장 살펴볼 것들 

그동안 PB는 ‘가성비 좋은, NB제품의 대체품’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그랬던 PB가 최근 달라졌습니다. 값도 싸면서 품질도 좋은 PB가 쏟아져 나옵니다. 일부 PB는 NB보다 품질이 좋은 ‘프리미엄’을 지향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게 마켓컬리의 PB브랜드 컬리스입니다. 

PB시장에 뛰어드는 업체도 부쩍 늘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쿠팡, 배달의민족, 무신사 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업체들도 PB에 손을 뻗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흐름은 올해 들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PB제품이 넘쳐나면 소비자에겐 이로울까요.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활짝 열린 PB시대의 빛과 그림자를  ‘Active View’로 만들어 봤습니다.  


기획ㆍ취재=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jwle11@thescoop.co.kr


심지영 더스쿠프 기자
jeeyeong.shim@thesco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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