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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라인업 부실한 외국계 3사

외국계 완성차 3사의 판매량이 신통치 않다.[사진=연합뉴스]
외국계 완성차 3사의 판매량이 신통치 않다.[사진=연합뉴스]

국내 완성차 시장이 모처럼 웃고 있습니다. 9월 전체 자동차 판매량이 올해 처음으로 전년 동월 대비 증가(0.9%)했기 때문이죠. 해외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3.4% 감소한 가운데 내수 판매량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전체 실적이 개선됐습니다. 내수 판매량은 전년 9월 대비 23.3% 늘어난 13만8530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에도 비대면 마케팅 등 공격적인 판촉에 나선 결과라는 평가입니다. 

하지만 기업들의 희비는 엇갈렸습니다. 현대차가 6만7080대, 기아차가 5만1211대를 판매하면서 전체 내수 판매량의 85.3%를 독식했기 때문이죠. 남은 파이(14.7%)를 두고 쌍용차(8208대)ㆍ한국GM(6097대)ㆍ르노삼성(5934대) 등이 각축을 벌인 셈입니다.

이들 3사는 자동차 시장의 성수기로 꼽히는 4분기에도 극적인 반등을 기대하긴 어려운 실정입니다. 신차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현대차·기아차와 달리 눈에 띄는 신차가 없기 때문이죠. 친환경ㆍ자율주행으로 대표되는 미래차 패러다임 전환에 대비할 골든타임도 놓쳤다는 평가입니다. 외국계 완성차 3사의 빈약한 신차 라인업의 그림자를 ‘Active View’로 만들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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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e View] 신차 없는 르쌍쉐 낡은 차로 뭐하게


기획ㆍ취재=김다린 더스쿠프 기자
quill@thesco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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