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공개

제네시스가 ‘GV70’을 공개했다.[사진=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가 ‘GV70’을 공개했다.[사진=제네시스 제공]

베일 벗은 GV70
강하고 잘빠졌네


제네시스가 브랜드 두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GV70’을 전격 공개했다. 역동성을 극대화한 외관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살린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럭셔리 SUV답게 안정적인 주행감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동력성능도 갖췄다. 각종 첨단기술도 탑재했다.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주행뿐만 아니라 차로변경까지 도와주는 ‘고속도로주행보조II(HDAII)’, 지문으로 인증 가능한 ‘제네시스 카페이’,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에어컨 냄새 발생을 억제하는 ‘애프터 블로’ 등이다. 

GV70은 가솔린 2.5 터보와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을 달고 출시된다. 모든 모델에는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스포츠 전용 휠 등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다.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론치 컨트롤(Launch Control)’을 기본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가솔린 3.5 터보 모델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1초 만에 도달한다는 게 제네시스 측의 설명이다. 가격은 4900만〜7500만원(개별소비세 5.0% 적용 기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최종 가격과 계약 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업본부장은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 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과 맞닿은 모든 부분이 통합적으로 연결되고 진정성 있게 느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니 샵 온라인 오픈
한정판 미니를 인터넷에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코리아가 온라인 판매 채널 ‘미니 샵 온라인’을 9일 오픈했다. 미니 샵 온라인은 희소성과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닌 미니의 한정판 모델을 만나 볼 수 있는 온라인 차량 판매 채널이다. 차량 공개부터 계약, 구매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구매 과정의 다양한 문의사항을 지원한다. 다만, 차량 인수를 위한 출고 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미니코리아는 앞으로 다양한 한정판 모델들을 미니 샵 온라인을 통해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첫번째 온라인 한정 모델은 ‘미니 JCW GP 인스파이어드 에디션’이다. 미니 JCW GP 인스파이어드 에디션은 전 세계 3000대 한정으로 출시된 ‘미니 JCW GP’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레이싱카 감성을 실내외에 통일감 있게 반영했다. 이번 모델은 25대만 출시한다. 가격은 5290만원(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이다.

QM6 LPG 모델의 비밀
압도적 가심비의 유혹  


‘QM6’ LPG 모델이 소상공인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12월 전체 차량 계약 중 17%(12월 7일 기준)가 소상공인 프로모션 혜택을 받았다. 소상공인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힘든 한 해를 보낸 소상공인을 위해 르노삼성이 준비한 12월 할인 혜택(소상공인이 차를 구입하면 15만원 할인)이다. 소상공인 프로모션 계약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66%)을 차지한 모델은 QM6였다. QM6 중에서도 60%가 LPG 모델을 선택했다. 

QM6 LPG 모델이 소상공인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사진=뉴시스]
QM6 LPG 모델이 소상공인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사진=뉴시스]

이 모델의 강점은 LPG 연료의 경제성과 함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장점을 극대화한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이다. 가솔린 모델 못지않은 주행성능과 승차감, 탁월한 경제성을 앞세워 소상공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김다린 더스쿠프 기자
quill@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