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솔루션사업부 폐지, PC사업 무선사업부로 통합

삼성전자가 IT솔루션사업부를 폐지하고, PC사업을 무선사업부 산하로 통합했다.

삼성전자는 12일 사장단 인사․임원 승진인사에 이어 정기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기존 IT솔루션사업부가 해체되고 무선사업부로 흡수된 것이 특징이다. 완제품사업을 담당하는 DMC 부문을 폐지하고, 소비자가전(CE)와 IT모바일(IM) 담당을 부문으로 격상시켜 부품(DS) 부문을 포함한 3대 부문체제로 개편했다.

IT솔루션사업부가 폐지되면서 남성우 부사장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게 됐다. 사실상 보직해임이다. 남 부사장은 그동안 PC사업을 진두지휘하면서 연간 PC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그러나 스마트폰․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의 등장과 유럽발 경제위기가 겹치면서 PC산업이 역성장하는 직격탄을 맞았다. 중소기업청이 2015년부터 대기업이 생산하는 PC를 공공기관에서 판매할 수 없도록 조치하면서 내수판매에 어려움이 예상됐다. 올 초 목표 판매량은 1900만대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국내에서만 215만여대의 PC를 판매했다.

IT솔루션사업부가 사라지면서 삼성전자의 PC사업 전략도 수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노트북과 태블릿 간의 개발 시너지를 높이는 방향이 유력하다. PC산업은 당장 데스크톱PC 물량부터 줄일 가능성이 높다. 노트북은 시리즈9처럼 히트상품만 제공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아티브 스마트PC와 같은 융합형 PC를 전면으로 내세울 가능성도 높다.
김건희 기자 kkh4792@thescoop.co.kr│@itvfm.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