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창립 최초로 컵라면 월별 매출 400억 넘겨

▲ 농심 컵라면 월 매출이 창립 이래 최초로 400억원을 넘겼다. 회사는 소비자들의 겨울 야외활동이 늘어난 데에 따른 효과로 보고 있다.
아웃도어 붐이 컵라면에까지 번졌다. 농심의 컵라면 월별 매출이 창립 이래 최초로 400억원을 넘겼다. 농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컵라면 매출은 410억원 수준이다. 농심 관계자는 “2012년 1월 컵라면 월 매출액이 315억원인것과 비교해 봤을 때 올 겨울 매출이 많이 늘었다”고 밝혔다. 제품별로는 육개장사발면이 제일 많이 팔렸고, 신라면 컵과 신라면 큰사발, 새우탕 큰사발 등이 뒤를 이었다.

회사 측은 이같은 매출 증가가 주 5일제로 인한 야외활동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추운 날씨 속 다양한 겨울 축제와 스키 등의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났기 때문에 간편하게 뜨거운 국물을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이 인기를 끈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용기면의 컵라면이 인기가 끌고 있는 것은 최근 아웃도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겨울철 스키나 스노보드, 등산 등을 즐기며 따뜻한 컵라면을 선호하는 것 같다”며 “아웃도어 붐이 컵라면에까지 미친 것 같다”고 밝혔다.
김미선 기자 story@thescoop.co.kr|@itvfm.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