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체형에 맞는 수영복 고르는 방법

장마 다음은 폭염이다. 전국의 해수욕장과 워터파크, 도심 속 수영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게다. 뜨거운 태양 아래 물놀이를 즐길 생각에 몸은 벌써 해변으로 가있지만 걱정거리도 있다. 바로 ‘수영복’이다.
여성의 특권이라는 ‘비키니’를 입고 몸매를 뽐내며 해변을 거닐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볼품없이 마른 몸, 통통하게 살이 오른 신체 곳곳, 자신만의 신체 콤플렉스 등을 감출 수 있는 수영복을 고르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내 체형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가릴 수 있는 수영복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세련되고 센스 있는 커플 수영복 고르기

▲  스트라이프를 이용해 커플 수영복을 코디한 모습.
마른 체형이라면 화려한 패턴과 컬러의 수영복을 입는 게 좋다. 사람들의 시선이 ‘화려함’에 쏠려 마른 몸이 덜 부각될 수 있다. 가슴이 빈약한 체형은 상의에 프릴장식이 달린 비키니를 입으면 볼륨감을 뽐낼 수 있다. 반대로 골격이 큰 체형이나 큰 가슴이 콤플렉스라면 장식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블랙 등 어두운 컬러의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체가 통통한 체형은 랩 스커트가 달린 하의, 어깨가 벌어진 체형은 어깨가 모두 드러나는 ‘튜브 톱’ 보다는 ‘홀터넥’이 어울린다. 최근에는 원피스 수영복이 비키니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디테일과 패턴으로 개성을 살린 디자인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허리부분이 파여 있어 섹시한 느낌을 주는 ‘모노키니’, 어깨 끈이 없는 ‘튜브 톱’ 원피스 수영복, 치마로 연결돼 러블리함이 강조된 원피스 수영복 등이다. 비키니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이라면 이번 시즌 색다른 원피스 수영복으로 매력을 뽐내보자.

연인과 함께할 때는 어떤 수영복을 매치하는게 좋을까. 가장 쉬운 코디법은 같은 패턴과 색감으로 나온 커플 수영복을 선택하는 것이다. 여기에 액세서리를 코디해서 여성과 남성의 장점만을 부각한다면 쉽게 코디가 가능하다. 그러나 색상과 디자인의 일치에만 신경을 쓰다 보면 스타일을 놓쳐서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된 커플수영복에 얽매이지 말고 패턴과 컬러감을 센스 있게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❷ 어깨 끈이 없는 튜브 톱 원피스 수영복. ❸ 같은 패턴으로 커플 수영복을 코디한 모습. ❹ 상의에 프릴장식이 달린 비키니.

시원한 컬러 배치의 스트라이프를 각자 선택해도 세련된 커플 수영복이 된다. 여기에 선글라스나 카디건, 비치웨어용 후드집업 등을 함께 착용해 준다면 전체적인 통일감을 완성할 수 있다.
정소담 인턴기자 cindy@thescoop.co.kr|@cindydami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