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타블로(32·본명 이선웅)의 학력에 의혹을 제기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된 타진요 회원 2명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4단독 곽윤경 판사는 6일 타진요 회원 이모씨 등 2명에게 징역 10월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또 같은 혐의로 기소된 송모씨 등 4명에게는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김모씨 등 2명에게는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곽 판사는 "타블로가 스탠포드 대학교를 졸업했다는 객관적인 증거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도 악의적인 표현으로 타블로와 가족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며 "법정에서조차 관련 증거들이 모두 조작됐다고 주장하며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던 점 등을 고려해 실형을 선고한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나머지 피고인들은 잘못을 인정하며 사과의 글을 올리는 등 반성하고 있고, 글을 올린 횟수와 명예훼손 정도가 중하지 않아 집행유예를 선고한다"고 덧붙였다.

 이씨 등은 지난해 5월부터 10월까지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타진요)에 '타블로가 스탠포드대학교를 졸업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 '타블로는 미국에 가본 적이 없다'는 내용 등의 글을 올려 타블로에 학력위조 의혹을 제기,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