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더스쿠프, 신문·기자 2부문서 수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3회 인터넷 언론상 수상자 선정

2019. 07. 19 by 이지원 기자
‘제3회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은 23일 열리는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한다.[사진=인신협 제공]
‘제3회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은 23일 열리는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한다.[사진=인신협 제공]

 시사경제주간지 더스쿠프(The SCOOP)가 17일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3회 인터넷 언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인터넷 언론상’은 공모를 통해 2개 부문(인터넷신문 부문, 기자 부문)을 심사하는데, 이번 심사결과 총 14점이 선정됐다. 더스쿠프는 2개 부문 모두에서 수상하게 됐다. 

인터넷신문 부문은 ▲더스쿠프 ▲데일리한국 ▲시사저널e ▲에너지경제 등 총 4개사가 선정됐다. 기자 부문은 ▲더스쿠프 이윤찬 외 3명 ▲뉴스핌 임성봉 외 1명  ▲더팩트 임영무 외 4명 ▲더팩트 이철영 외 2명 ▲데일리한국 권오철 외 1명 ▲비즈니스워치 박수익 외 2명 ▲세계파이낸스 유은정 외 1명 ▲시사위크 정계성 ▲시사저널e 이승욱 외 4명 ▲투데이신문 김태규 등 총 10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터넷신문 부문에선 사회적기업가 등 가치 있는 삶을 사는 사람을 조명해 새로운 공감대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오상민 작가와 함께 시작한 ‘천막사진관’, 심층분석으로 사회ㆍ경제적 문제점을 짚은 커버스토리 시리즈물, 정치호의 얼굴ㆍ송정섭의 손그림ㆍ김희민의 일상여행 드로잉 등 다양한 콜라보 콘텐트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스쿠프 지난 표지들.[사진=더스쿠프 포토]
더스쿠프 지난 표지들.[사진=더스쿠프 포토]

기자 부문에선 무허가 유독화학물질로 만든 도배풀 방부제가 건설현장에 이용된 실태를 단독보도한 이윤찬ㆍ김정덕ㆍ강서구ㆍ김다린 더스쿠프 기자가 수상하게 됐다. 이남석 더스쿠프 대표는 “앞으로도 사회정의를 구현할 수 있는 양질의 기사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정식 i-어워드위원회 위원장은 “올해는 사회 소외계층부터 대기업, 정치 이슈까지 사회 전반의 다양한 이면을 새로운 시선으로 추적ㆍ고발하는 심층기획 보도들이 두드러졌다”면서 “인터넷 언론상을 통해 한국 인터넷신문의 존재 의미를 보여주는 이러한 보도들이 국민들에게 더 널리 알려질 수 있길 바란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제3회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은 7월 23일 열리는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한다. 
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jwle11@thescoo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