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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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t 전기청소車 새벽거리 누빈다면…
1t 전기청소車 새벽거리 누빈다면…

김필수의 Clean Car Talk

‘전기차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 국내시장에도 올해만 1만4000여대의 전기차가 공급된다. 아쉬운 점은 일반 전기차만 조명되고 있다는 점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용 전기차는 여전히 음지에 놓여 있다. 상용 전기차를 육성하기 위해 무엇을...
패러다임 안 바꾸면 엔진 식는다

패러다임 안 바꾸면 엔진 식는다

대통령 탄핵이 인용됐다. 조기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국민들의 기대와 우려도 커지고 있다. 차기 정부가 과연 지금의 경제 상황을 개선할만한 개혁적인 정책을 내놓을 수 있을지 반...
[한필순의 易地思之] ODA 통해 지식을 수출하라

[한필순의 易地思之] ODA 통해 지식을 수출하라

국제원조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원조자금(ODA)의 규모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ODA 시장에 진출하는 나라도 눈에 띄게 늘었다. 주목할 점은 ODA가 단지 ‘돈’만 지원하는...
중국산 승용차 ‘성역’ 노리다

중국산 승용차 ‘성역’ 노리다

자동차 업계가 한 신차 출시 소식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중국산 가솔린 승용차가 국내에 도입된 게 처음이라서다. 실적을 조금 뺏길까 하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내연차만큼은 따...
전기車에 필요한 채찍과 당근

전기車에 필요한 채찍과 당근

바짝 추격해야 할 상황인데, 고삐가 풀렸다. 우리나라 전기차 산업의 현주소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속도는 갈수록 빨라지는데 우리나라는 여전히 속도를 못 내고 있다. 고삐 역할...
과연 전기車도 급발진할까

과연 전기車도 급발진할까

전기차는 급발진 사고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답은 ‘그렇지 않다’다. 전기차에서도 급발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은 충분하다. 문제는 정부와 완성차 제조업체의 태도다...
위기의 車산업 살릴 ‘세가지 방책’

위기의 車산업 살릴 ‘세가지 방책’

한국 자동차 산업이 위기다. 장기 불황으로 국민들은 지갑을 열지 않는다. 글로벌 사회에는 보호무역 경계령이 울렸다. 우리에게 생소한 친환경차는 어느덧 산업의 중심축으로 떠올랐다. ...
사이버 보안도 맞들면 낫다

사이버 보안도 맞들면 낫다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고도화하고 있다. ICT 기술과 맞물리면서 규모는 물론 범위까지 넓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사이버 공격을 홀로 막아내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국내는 물론 해...
인간의 면역체계에 ‘AI 보안’ 답있다

인간의 면역체계에 ‘AI 보안’ 답있다

인간의 뇌를 본뜬 인공지능(AI)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AI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중심 역할을 할 것이 분명하다. 문제는 AI의 보안문제다. AI가 사이버 공격을 받으면 ...
트럼프의 속셈, 한국車의 위기

트럼프의 속셈, 한국車의 위기

국내 자동차 산업이 위기에 빠졌다. 트럼프가 차기 미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자동차 산업의 핵심 동력인 수출에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트럼프의 경제 플랜을 제대로 읽어 ...
온라인 중고거래서 유의할 ‘다섯가지 덫’

온라인 중고거래서 유의할 ‘다섯가지 덫’

공유경제가 갈수록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중고거래 시장에서 ‘공유경제’의 입지는 상당히 탄탄하다. 하지만 온라인 중고거래는 특성상 안전하지 않다. 관련 법의 사각지대에 놓여...
Expert's Colum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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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Colum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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