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전문가도 반한 최고의 김치는?

CJ제일제당 ‘하선정’ 김치, 블라인드 테스트서 최고점 획득

2012-07-27     김은영 기자
▲ 한식 요리전문가 100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CJ제일제당의 '하선정' 김치가 최고평점을 받았다.

 한식 요리전문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CJ제일제당의 ‘하선정 김치’가 최고 평점을 받았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박종숙 요리연구가가 진행한 포장김치 맛 평가에서 하선정 김치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종가집, 양반김치, 풀무원김치가 그 뒤를 이었다.

하선정 김치는 배추의 절임도가 적절해 씹힘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블라인드 테스트를 주관한 박종숙 요리연구가는 총평에서 “핵가족화가 가속되고 1인 가정의 수 또한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시판 김치의 의존도는 앞으로 더욱 높아질 추세”라며 “이번 조사가 김치의 맛은 물론이고 양념의 종류, 향 등에 있어 브랜드 김치의 세분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소중한 참고자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하선정 브랜드매니저 신수진 과장은 “50년 노하우로 만들어 항상 개운하고 시원한 하선정 김치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질 좋은 식품을 만들어 고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평가결과를 제품 품질 개선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또 포장김치의 최대 성수기인 휴가철을 맞아 유명 브랜드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김은영 기자 liz@thesco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