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한남동 미래가치 누리는 ‘나인원 한남’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상위 1%의 선택을 받으며 대표 부촌으로 자리하고 한남동은 교통의 요지에 한강을 접하고 있는데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한남 재정비촉진지구, 유엔사부지, 캠프킴부지 개발 등'아직 시작도 안했다'고 할 만큼 대형 개발 호재들이 풍부해 강남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부촌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인원 한남’ 조감도
‘나인원 한남’ 조감도

최고 부촌으로 자리매김하는 한남동에서 임대 후 분양으로 사업방식을 선회한 ‘나인원 한남’은 새로운 프리미엄 단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임대후 분양으로 전환하면서 4년 의무임대 후 분양전환가격을 '분양전환 당시'가 아닌 준공 직후의 감정평가액 이하 수준에서 결정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시행사인 디에스한남은 ‘한남더힐’의 사례를 반면교사로 삼아 분쟁의 소지를 없애고 고객들에게 시세 상승에 대한 메리트를 주기 위해 이러한 방식을 도입했다.  4년 임대의 경우 임차인들에게 우선 분양받을 수 있는 권리를 주는데, 이러한 '분양전환 우선권'이 수요자들에게 실제 4년뒤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옵션프리미엄으로 인식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4년 후에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될 지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서울의 핵심적인 입지인 용산구에 위치하며, 인근에 대규모 용산공원이 조성되고 고급주택이 연이어 들어설 가능성이 높은 만큼 ‘나인원한남’의 투자가치는 높다는 분석이다.

또 민간임대주택은 신규 분양을 받거나 매입을 통해 소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 보유세 등 각종 세금 부담으로부터 자유로운 장점도 있다.

디에스한남 관계자는 “설명이 필요 없는 입지인 한남동에서 예술작품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고급주거단지를 지을 계획”이라며 “임대 후 분양으로 방식이 변경됐지만 최고급 주택 건설 기조는 더욱 강화해 상위 1%를 위한 차원이 다른 최고급 주거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인원 한남'은 기본 설계 디자인부터 커뮤니티 구성, 주차시설 등 어느 하나 고급스럽지 않은 곳이 없다. “삶을 짓다. 집 다운 집”이라는 콘셉트로 지어지는 ‘나인원 한남’은 단지 곳곳에 섬세한 설계로 입주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설계는 국내 공동주택 메이저 설계사인 ANU와 세계적인 건축설계 회사인 SMDP 수석 디자인 겸 최고경영자인 스콧 사버가 맡았다. 조경 설계의 거장인 일본의 사사키 요우지가 조경 설계에 참여했으며, 국내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인회사인 B&A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배대용 소장이 직접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았다.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는다.

단지 중앙공원과 연계해 1㎞ 길이의 순환 산책로가 구성되며, 실내수영장과 실내골프장, 피트니스, 프라이빗파티룸,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2.7mX5.5m 규모의 초 광폭 주차공간이 가구당 평균 4.67대로 주어지며, 복층 및 팬트하우스에는 별도의 지정 차고와 전용 창고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원전 시설 수준에 버금가는 규모 7.0 내진 설계도 눈길을 끈다.

해외 고급 주택에서나 볼 수 있는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외부인 출입제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입주민들의 사생활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4단계 보안체계와 원패스 출입 통제 시스템이 적용되며 층마다 단독으로 엘리베이터를 사용해 철저한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을 수 있다.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부촌 일대에 지어지는 ‘나인원 한남’은 지하 4층, 지상 5~9층 9개동 전용면적 206~273㎡ 총 34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다음달 2일 청약을 받을 계획이다.  이어 7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9~11일 계약을 진행한다.

임대보증금은 전용면적별로 △206㎡형(174가구) 33억~37억원 △244㎡형(114가구) 38억∼41억 원 △273㎡형(43가구) 45억원 △244㎡형(펜트하우스, 10가구)  48억원이며 평형별로 월 70만원~ 250만원으로 책정됐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세대주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아파트투유가 아닌 나인원 한남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