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에 레인코트를 사고 무더위에 팥빙수를 사먹는 건 과거에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날씨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은 최근 들어 훨씬 커졌다.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에서 살아가는 요즘 소비자들은 날씨 탓에 불쾌해진 기분을 회복하기 위해 제품을 구입한다. 날씨 산업이 갈수록 정교해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폭염과 열대야가 수일째 지속되는 요즘. 이런 날씨엔 당연히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냉면이 잘 팔린다. 하지만 온도계에 표시되는 온도만 소비자의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니다. 날씨와 계절 외에도 다양한 요소가 작용한다. 하루종일 비가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