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저렴한 보험 상품 정보 무료 제공

 
자동차를 유지하고 운행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보험료’다. 자동차보험은 연간 적게는 수십만원, 많게는 수백만원의 비용이 지출된다. 차량 소유주에게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온다. 게다가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자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 사항이다. 때문에 그 부담은 배가 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차량 소유주들은 자동차를 처음 구매할 때나 자동차보험이 만기일 경우 보험사 선택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어떤 자동차 보험사에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꼼꼼히 따져 보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수많은 자동차 보험사들을 두고 이를 면밀히 따져 보기란 어려운 일이다. 자동차 보험사들이 한두 군데가 아니고 각 자동차 보험사별로 제공하는 서비스들의 종류 역시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다. 보험료자율화 시행 이후 각 보험사별로 자동차보험 산출 견적이 큰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견적을 최대한 많이 받아볼수록 어떤 보험사가 더 저렴한지 쉽게 파악해볼 수 있다.

2015년 새해 기준 손해보험협회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공시의 한 예를 살펴보면 중형차종(2000cc급), 26세, 가족한정 기준의 최초 자동차종합보험 가입금액이 148만4270원과 114만6940원 사이에서 산출됐다. 차액이 무려 33만7330원에 달했는데, 이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많은 금액을 절약 또는 낭비하며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예시이다. 단, 특정회사가 저렴하다는 것은 아니다(자동차보험료 계산 기준 : 대인2무한, 대물3000만원, 자손3000만원, 자차900만원, 무보험차상해 2억원).

요즘 알뜰족 사이에는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 인기가 좋다. 자동차보험료 싼 곳을 찾아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 상품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http://si.car-bohum.com)에서는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에게 매우 유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의 적용율을 대입하면 신속하게 최저가의 자동차보험 추천을 무료로 해주고 있으므로 이용해 본다면 좋다

온라인자동차보험 법인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에 자동차 보험료 견적 등이 인기 인터넷 키워드로 떠오르는 등 차량 소유주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면서 “자동차 보험 전에는 에어백, ABS장치, 블랙박스 등 차량 장비 등을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여 할인 혜택을 받아보는 것이 저렴한 자동차 보험 견적의 지름길”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