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질병부터 고가 검사비용까지 보장

 
살아가면서 각종 사고와 질병 등에 노출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럴 때마다 가장 부담되는 부분이 바로 의료비다. 이에 대한 경제적 대비책으로 의료실비보험이 관심받고 있다.

김포에 사는 대학생 최모씨는 며칠 전, 계단에서 발을 헛디뎌 병원비로 많은 지출을 해야만 했다. 학생 신분으로 용돈이 빠듯한데 한꺼번에 목돈이 나가니 부담은 더욱 클 수밖에 없었다. 이런 경우 의료실비보험은 병원비를 실손으로 보장해주기 때문에 유용하다. 이로 인해 현재 가입자 수도 늘어나고 있다. 문제는 보험사별로 다양하고 복잡한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어 맞춤형 상품을 선택하기가 힘들다는 점이다.

의료실비보험은 각 상품마다 핵심 사항들이 모두 다르다. 때문에 조건을 꼼꼼하게 비교해서 판단한 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실비보험은 본인이 지출한 치료비를 되돌려 받는 상품이다. 감기 등의 가벼운 질병부터 사고치료비, 무거운 질병까지 실제 치료비 보장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기초보험이다.

병원 치료시 입원비와 통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국민건강보험의 비급여 대상인 MRI, CT, 특수검사, 내시경 등 고가의 검사비는 물론 치과 치료, 한방병원 의료비까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 본인부담금 항목에서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의료비 보장 이외에도 다양한 특약 설계로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장혜택 설계가 가능하다. 성인병, 재해관련, 입원비 일당 관련 특약을 알맞게 선택해서 가입한다면 여러 상품을 가입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실비를 보장하고 보험금 지급이 잦기 때문에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특히 민감한 보험이다. 과거 병력사항이나 현재 감염돼 있는 질병 등이 보험 가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 또한 인상되기 때문에 나이가 어릴 때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서비스(http://newsinsu.com)를 통해 가입 유의사항과 만기 시점, 특약 반영 여부 등을 잘 살펴보는 것 또한 실속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