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해 포함해 발생하지 않은 질병도 보상

 
최근 평균 수명이 높아지고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의료비용 부담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이를 대비하기 위한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지적이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 보험24는의료실비보험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보장해 인기가 많지만, 자칫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무조건 가입하기 보다는 상품별 담보와 가격비교 후 자신에게 맞는 설계를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별로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추천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이유로 방문하게 되는 병원의 치료비를 든든하게 보장받기 좋은 상품이다. 해당되는 질병 및 상해만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 발생하지 않은 질병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입통원 치료를 받는 상황에서도 비용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최대 본인의 의료비용 지출액의 90%까지 받을 수 있어 꼭 필요한 상품으로 손꼽힌다. 비급여 항목이나 약제비까지 보장할 수 있어 상승하는 의료비용의 대안으로 필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자신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5년 이내에 병력이 있거나 지금 현재 치료를 받는 중이라면 보장에 제한이 있고 직업, 나이 등에 따라서도 다르다. 또한 여러 상품에 가입할 수 없다는 점도 알아둬야 한다. 비례 보상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여러 상품에 가입하더라도 더 많은 금액을 보장받지 못한다. 때문에 처음부터 보장을 잘 비교해보고 실비 보장으로 부족한 부분은 선택 담보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비 보장은 1년 갱신 15년 만기로 가입되며 또한 최대 본인 부담금의 90% 한도로 가입하게 되지만 그 외의 담보들은 대부분 비갱신형으로 10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발생 위험이 큰 질병이나 상해, 배상책임 등에 대해서는 의료실비보험의 선택 담보로 한 번 더 보장을 강화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e-direct.kr/medicine.asp?partnerpro_id=e4)에서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 각 회사별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비즈팀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