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역경매 방식으로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역경매 플랫폼을 통해 웨딩홀, 혼수 등도 비교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웨딩박람회 등 오프라인에서 발품을 팔아가며 결혼비용 견적을 받아왔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온라인 결혼준비 플랫폼의 등장으로 더욱 편리하고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웹서비스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마트세대의 결혼준비 방법이 이슈가 되고 있다. 웨딩역경매사이트에 접속해 클릭 한번으로 수십 곳의 웨딩홀에서 견적서를 받아보고 스드메 등 다양한 웨딩 업체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한다. 알뜰하게 결혼비용을 계산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결혼준비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

(주)아이티앤코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비용을 아끼는 대표적인 결혼준비 플랫폼이다. 아이티웨딩(http://www.itwed.co.kr)의 웨딩역경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웨딩역경매란, 소비자들이 아이티웨딩을 통해 수십 곳의 웨딩홀 견적을 한눈에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웨딩홀이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위해 역으로 경매에 뛰어들어 경쟁을 하도록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결혼식 준비의 필수 코스로 여겨지던 결혼박람회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면서 굳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고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이티웨딩은 현재 진행중인 웨딩역경매 신청 건수만 600건을 넘어서고 있다.

KBS VJ특공대, MBC 경제매거진M, SBS 굿모닝대한민국 등 공중파 방송 매체를 통해 소개되기도 한 아이티웨딩의 웨딩역경매는 결혼을 준비중인 예비 신랑들에게 웨딩홀 뿐 아니라 허니문, 스드메, 혼수까지 다양한 결혼준비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 웨딩컨설팅에 대한 비용 부담을 빼고 웨딩플래너와 함께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이티웨딩 담당자는 “기존 고객들이 웨딩홀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역경매 방식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수요를 확인했다”며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웨딩홀 검색과 웨딩홀 추천을 제공하는 웨딩홀 역경매 시스템을 웨딩 스튜디오, 웨딩 드레스, 웨딩 메이크업 부분과 허니문, 예물, 한복까지 확대 적용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웨딩역경매 서비스 외에도 현장에서 진행되는 웨딩초대전 행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예비 신랑 신부들의 웨딩 준비를 도와주고 있다. 초대전 행사를 통해 스드메등급표, 결혼준비체크리스트 등 다양한 결혼준비 콘텐트도 제공중이다. (주)아이티앤코는 담당자는 “최근 웨딩역경매 외에도 웨딩플래너의 동행 마진을 없애 스드메의 비용을 낮춘 다이렉트 결혼준비 ‘펀데기’ 서비스를 론칭했다”며 과도한 결혼 비용에 대한 사회적 우려를 줄여나갈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을 IT 기술을 통해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아이티앤코는 SD웨딩, 라루체, 방배웨딩문화원, 프리마호텔, 헤리츠컨벤션, 더컨벤션교통회관, 부천S컨벤션, 씨어터웨딩프라하, 웨딩의전당, 드레스가든, 파티엔웨딩, 더채플앳청담, 파티오나인, 헤리츠, 더파티움, 리버사이드호텔, 수아비스, 이스턴베니비스, 스칼라티움, 피에스타귀족 등 전국 웨딩홀과 그리다, 올제, 동감, 원파인데이, 베네루체, 더함, 몽블, 라망, 마이퍼스트레이디, 오월, 온뜰에피움, 달빛스쿠터, 원규스튜디오, 오전일곱시, S스튜디오, 어반스튜디오, 거울과창, 아델비, 라브리디아, 제이스제인, 폴라리스, 브라이덜공, 드제니, 플로렌스, 초이꾸띄르, 에고스포사, 알렉산드라, 아뜰레이, 미가엘, 레이첼, 디케웨딩, 김미숙웨딩, 김영희웨딩, 안나스포사, 누벨마리에, 코코앤유, 아비가일, 디아뜨르, 컬처앤네이처, 플리페, 아름다운규니영, 보헤브, 마끼에, 크로체나인, 오프레플러스 등 대표적인 웨딩 업체와 제휴돼 있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