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매방식 비교서비스 통해 가격ㆍ서비스 선택 가능

▲ 이사몰은 500여 업체와 제휴해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사의 ‘질’이 변하고 있다. 예전의 이사는 몇 일 전부터 짐을 싸고, 정리한 후 업체를 불러 이동한 다음 새 집에 짐을 내리고 정리하는 형태다. 일상을 잠시 멈추고 매진해야 하는 커다란 ‘일’이었다. 그런데 최근의 이사는 업체에 이사할 날짜와 이사 갈 주소만 알려주면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알아서 해주는 포장이사가 대세를 이룬다.

포장이사는 이제 이사의 표준이 된 만큼 가격은 하향평준화 돼 이제는 서비스의 질, 즉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고 없이 이사를 마치느냐에 업체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같은 포장이사 비용이라도 업체를 선택하기에 따라 편하고 손쉬운 이사가 되느냐, 골치 아픈 이사가 되느냐가 갈리는 것이다.

전국 포장이사 업체 500여 곳과 제휴해 포장이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들 업체를 통한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사몰(http://www.2424.net) 관계자는 “이사는 전체적으로 지역에 무관하게 온라인을 통한 업체간 자율경쟁양상이 되며 비용이 저렴해지고 있어 이제는 업체들이 이사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며 “업체 선정 과정에서 비용과 서비스를 모두 보면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요즘과 같은 이사성수기에는 다양한 업체를 고르게 둘러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이사몰은 이를 위해 한 번의 정보입력으로 지역, 날짜를 고려해 이사서비스가 가능한 업체들이 역경매 방식으로 견적을 제출, 그 중 가장 저렴한 업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포장이사 비교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체의 선택비중을 가격에 둘 것인지, 서비스에 둘 것인지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최저가, 최고서비스 업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이사몰은 가정이사 외에도 1톤원룸이사, 용달이사, 보관이사, 5톤포장이사비용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사서비스 이용가능지역도 강동구,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등 서울뿐만 아니라 김포, 파주, 의정부, 부천, 수원, 고양시 등 전국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쯤 이용해 볼 만하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