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과 자신이 원하는 모양 사이의 차이점 등 인식 필요

▲ 잘못된 재수술은 더욱 심각한 상황을 만든다.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면서 성형을 받는 사람이 늘어남은 물론 유행하는 성형법도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그 중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때문에 여전히 인기 있는 성형부위이다. 예전에는 오뚝하고 높은 콧대가 유행이였다면 최근에는 최대한 자연스럽고 얼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코 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과거에 얼굴과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 코 성형을 받았던 이들 중에서는 재수술을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이들 중에는 단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때문이 아니라, 잘못된 수술로 인한 피해로 부작용을 입거나 성형을 실패한 사람들도 있다. 다행히 의료기술의 발달로 재수술을 통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거나 부작용을 개선할 수 있다.

해운대 코엔젤의원은 코 재수술이 필요한 이들에게 재수술의 원인을 파악해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시술법을 시행하고 있다. 인공보형물이 휘어졌거나 본인의 얼굴에 어울리지 않고 부자연스러울 경우, 보형물을 뺀 후 자신의 코 모양과 얼굴에 맞게 인공보형물을 새로 조각하여 삽입하는 재수술이 이루어진다.

해운대 성형외과 코엔젤의원에서 재수술을 위해 사용되는 인공보형물에는 실리콘과 고어텍스가 있다. 실리콘은 사용이 편하고 콧대라인을 원하는 모양으로 세밀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 하지만 단단한 감촉이 느껴지고, 피부가 얇을 경우 실리콘이 비춰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고어텍스는 실리콘에 비해 부드럽고 수술 후, 뼈와 연골 표면의 굴곡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변형되므로 모양이 더욱 자연스럽다.

이와 달리 코끝을 높이기 위해서는 주로 생체조직이 사용된다. 인공보형물이 코끝까지 삽입된 경우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으로 코끝이 붉어지고 피부가 얇아질 수 있다. 이를 장기간 방치했을 때, 코끝을 뚫고 나오는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비중격연골이나 늑연골 등의 자가 조직을 이용한 코끝 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자가 조직을 이용한 수술은 모양이 변형되거나 염증이 일어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비중격연골은 한번 사용하고 나면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수술받을 때 일정부위를 남겨두고 채취해야 시간이 지나 코가 주저앉을 경우 재수술이 가능하다. 늑연골은 다른 연골에 비해 튼튼하고 흡수율이 적어 수술 후 시간이 경과해도 변형이 잘 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채취 후 가슴에 남는 흉터와 수술시간, 비용 등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수회 이상 반복된 재수술 및 염증, 구축으로 인한 변형이 심각하게 초래된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시행된다.

코 재수술은 이미 한차례 코가 변했기 때문에 처음 수술보다 더욱 섬세하고 기술적인 부분이 요구된다. 자칫 잘못된 재수술을 받는다면 재수술을 받기 전보다 더욱 심각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재수술에 앞서 현재의 문제점과 자신이 원하는 모양 사이의 차이점을 추정하고 수정 가능한 범위의 예측을 위해 컴퓨터 그래픽을 통한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다.

또한 해운대 코 수술은 의료진의 자질과 풍부한 경험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수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에 위치한 성형외과 코엔젤의원은 코 재수술은 물론 코성형도 하고 있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