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시 보상에 부족함 없이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

▲ 자동차보험은 자신에게 맞는 기준과 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 많은 걸 잃게 된다. 내 차와 건강이나 목숨 그리고 상대방의 생명이나 막대한 재산피해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이런 피해를 대비하고 가입자와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차량을 소유한 모든 사람들은 자동차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사고를 보장하기 위해서 자동차보험에는 책임보장 외에 대인, 대물을 추가로 설계할 수 있다. 물론 자기신체사고 등 가입자 본인을 위한 담보들과 긴급서비스도 있다. 사고시 보상에 부족함 없이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료 부담을 줄이려면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http://car.bohumplaza.com 무료상담 1566-1800)를 이용하면 좋다. 보장을 크게 가입하더라도 설계를 주의하고 비교견적을 받는다면 효과적으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먼저 가입자에게 맞춰 설계를 조절해 불필요한 비용을 빼는 것이 좋다. 만 나이를 기준으로 연령특약을 설정하되, 운전자가 여럿이라면 가장 어린 사람을 기준으로 설계해야 한다. 범위 역시 실제 운전자들에 맞게 1인 한정 및 가족 등으로 설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연령, 범위를 나누는 기준은 보험사마다 다르니 인터넷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에서 직접 자신에게 맞는 기준과 금액을 확인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차량의 배기량과 연식에 따라서도 금액 차이가 발생하며 모델에 따라서도 자동차보험료가 다르게 산출된다. 이런 기준을 잘 비교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덧붙여 차량에 있는 옵션을 고지하는 것도 금액 절감에 도움이 된다. 보험사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옵션이 있으면 해당 담보를 할인해주기 때문이다. 블랙박스나 ABS 등은 모든 담보를(긴급서비스 제외), 에어백은 자시신체사고, 도난방지장치는 자기차량손해 담보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주행거리 특약이나 요일제를 활용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받을 수도 있다. 주행거리가 짧거나 매일 운전해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이런 특약을 활용해 부담을 더는 것이 좋다. 특히 주행거리 특약은 약정거리가 1만km 이하로 평균 주행거리와의 차이가 생각보다 적어 할인 적용이 쉬우니 설계하는 것이 낫다. 요일제와 주행거리 특약은 동시에 적용하지 못하니 실시간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비교해보고 더 유리한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고 경력이 없는 운전자 역시 할인을 받는다. 무사고 경력이 길수록 할인율 역시 커진다. 할인율은 업체별로 다르니 폭이 커질수록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에서 업체별로 다른 할인율을 잘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반대로 사고를 냈거나 벌점이 있는 경우 할증된 자동차보험료를 납입해야 할 수 있으니 안전에 주의해야 하며, 할증되는 경우에도 최대한 업체별로 비교해보는 것이 이득이다.
권민준 기자 biz9619@hanmail.net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