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의 고객론

▲ 김재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사진=뉴시스]
김재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사장이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혁에 나선다. 김 사장은 지난 7일 열린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결의문 선포식’에 참석해 “고객은 코트라의 존립기반이자 가치”라며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돕고 나아가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코트라는 서비스 혁신을 위해 ▲현장 수요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 ▲고객 친화적 시스템 개편 ▲양질의 정보생산과 바이어 발굴 및 내실 있는 수출상담 주선 ▲유관기관과의 개방형 협업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사후관리 철저 등 실천방안 6계명을 발표했다.
강서구 더스쿠프 기자 ksg@thesco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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