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출판은 개인에게도 열려 있음을 확인한 기회

[뉴스페이퍼 = 이민우 기자] 애플사의 아이패드와 삼성의 갤럭시패드 그리고 디지털 장비들이 가득한 디지털 북 페어에 갤러리에라도 온 듯 수채화 그림이 전시되고 있는 특이한 부스가 있다. 바로 ‘그리다 봄’의 부스이다.

[뉴스페이퍼 = 이민우 기자] 그리다 봄 작업실

그리다 봄 은 안지숙 대표가 운영하는 독립출판사 겸 화방의 이름이다. 안지숙 씨는 ‘그리다 봄’은 그림을 그린다고 할 때 그리 다와 그리워한다는 의미를 다의적으로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한 그리다 봄의 봄은 인생의 봄을 뜻한다.

어째서 그림을 그리는 화방이 디지털 북 페어에 참여했냐는 질문에는 작업물을 디지털화하여 전자책으로 사람들과 소통할 계획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라며, 실제로 이번 디지털 북 페어에 참여하여 다른 업체와 많은 정보를 교환했다며 그리다봄의 작업물을 디지털 하자는 제한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전을 통해 화방의 작품도 전시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잡혔다며 밝게 웃었다.

[뉴스페이퍼 = 이민우 기자] 그리다봄

그리다 봄은 내년 9월에 양평에 있는 갤러리에서 회화작품 중심으로 회원전이 할 예정이며 이러한 회화를 디지털화하여 온라인으로도 소통할 계획을 하고 있다

전자책의 활성화로 개인출판의 시장이 넓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그리다 봄의 콘텐츠를 기대해보도록 하자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