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박도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자와 우수 콘텐츠를 대상으로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의 추천 접수를 시작한다.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콘텐츠의 해외진출과 방송영상산업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표창과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 등 총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부표창은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 등 총 17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해외 진출 등을 통해 콘텐츠산업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사람또는 단체, 방송콘텐츠 제작, 유통, 수출 등을 통해 방송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된다. 

포상 후보자 추천 접수는 8월 25일 오후 3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받는다. 추천은 콘텐츠 유관기관과 단체, 일반 국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접수는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 하면 된다.

수상자는 전문가 심사위원회와 문체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 행정자치부의 자격기준 최종 확인 등을 거쳐 11월에 최종 결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각 분야 후보자(작)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