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다양한 삶의 방식들' 30일까지 진행

[뉴스페이퍼 = 성슬기 기자] 서울도서관이 4월을 맞아 '2017 다양한 삶의 방식들 - 사랑은 다양한 이름으로 불어온다' 도서 전을 4월 4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나홀로'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 결혼의 의미와 결혼제도, 가족패러다임의 변화, 다문화 사회의 등장 같은 사회학적 내용을 담고 있는 소장 자료 도서 150권을 선정, 전시할 예정이다.

행사 포스터 <사진 = 서울시 제공>

서울도서관 일반 1자료실에서는 어린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존중해요 다문화”를,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혼인 이야기” 란 제목으로 도서 전시를 한다. 

서울도서관 2층 일반 2자료실에는 ‘나 혼자 한다’는 제목으로 혼밥, 혼영, 혼술 등 홀로 삶을 즐기는 나홀로족에 관련된 생활 도서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서울도서관 장애인자료실에서는 “삶, 그것, 내 멋대로” 란 제목으로 장애인, 소수자 인권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당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도서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서울도서관 자료실 운영 시간에 진행되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하거나 대출할 수 있다(서울자료실은 대출불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2133-0304)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