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고가주택의 거래량이 높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해 전국에서 30억 이상 거래된 고가주택 매매건수는 총 229건이었다. 2015년(123건)과 비교해서는 2배 이상, 2013년(30건)과 비교해 7배 늘어난 수치다.


전문가들은 고가 주택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하이 소사이어티’를 꼽았다. 대체적으로 소득이 높은 상위층일수록 신분이 보장된 사람들끼리 만나는 것을 원한다. 서로 공감대 형성이 원활하고 경제적 능력과 사회적 지위가 보장된 만남이기 때문이다. 비슷한 주택에서 사는 사람들 사이에서커뮤니티를 활용해 인맥을 형성하면서 최고급 주택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아파트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갤러리아포레’다. 입주자 부녀모임을 비롯해 승마나 테니스, 골프동호회 등 입주민의 교류가 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갤러리아포레는 50대의 사업가들이 많아 결혼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좋은 혼처를 찾으려 교류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의 말이다.


국내 대표 고급아파트인 ‘타워팰리스’ 또한 입주민간 교류가 빈번한 곳이다. 대기업 임직원과 고소득 전문직, 사업가들이 주로 거주하며, 특히 타워팰리스 옆에 위치한 ‘반트’라는 스포츠센터에서 서로 친분을 쌓고 그들만의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그 외에도 타워팰리스 내에는 꽃꽂이, 노래교실 등 각종 소모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고급 아파트 내에서 커뮤니티 형성은 사교의 장이자 정보 집합소, 고급소비문화형성에 기여해 지역 내 부촌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최근 신규 분양되는 단지 중에서도 상위 0.1%를 타겟으로 하는 최고급 상품들이 선보이고 있어 부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림산업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선보이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상류계층의 특성을 반영한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반영해 눈길을 끈다.


업무시설,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로 구성된 복합주거문화공간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주거 2개 동의 각 동 29층에 클라우드 클럽을 마련하고 입주민들이 한강과 서울숲 등 서울의 가장 아름다운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장소를 마련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클럽은 피트니스,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시설과 함께 가족모임과 파티 등 소규모 연회를 열 수 있는 비스타홀과 클럽라운지, 게스트룸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지하 1층 포레스트 클럽은 사우나, 인도어 골프와 반려동물을 위한 펫케어룸, 헤어 스타일링과 네일케어 서비스가 가능한 뷰티살롱 등의 시설로 차별화를 뒀다.


특히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한강과 서울숲이 접해있어 남향의 한강 조망과 서울숲의 탁 트인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270도 파노라마 평면과 창문 프레임을 없앤 아트프레임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창문 밖 자연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작품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실생활이 이뤄지는 거실과 주방을 한강의 물줄기와 서울숲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배치했고, 20층 이하 세대는 서울숲을 더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그린발코니가 적용된다.


이 밖에도 천장 높이도 기존 아파트(2.3m)보다 높은 2.9m~3.3m로 설계해 한층 풍부한 개방감과 일조량을 제공한다. 고급차 주차를 배려 한 광폭주차공간(2.5mX5.1m)과 12인승 익스플로러밴 전용주차구역도 마련된다.


한편 대림산업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들어선다. 주거 2개동과 미술관과 공연장이 결합된 ‘디아트센터(D Art Center)’, 트렌디한 브랜드로 구성될 리테일 ‘리 플레이스(Replace)’, 프라임 오피스인 ‘디 타워(D Tower)’로 이뤄지며, 주거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전용면적 91~273㎡, 총 280가구 규모로 제공된다. 대림산업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모델하우스는 6월 오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