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분위기 변화나 기분 전환을 위해 머리카락 염색을 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염색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컬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염색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피부테스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염모제의 경우 포함된 원료에 따라 개인별로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어 사용 48시간 전에 피부테스트를 거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지 않음을 확인하고 용법∙용량과 사용시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팔의 안쪽 또는 귀 뒤쪽 머리카락이 난 주변의 피부를 비눗물 등으로 잘 씻고, 테스트에 사용할 소량의 염모제를 정해진 용법대로 혼합한다. 세척한 부위에 동전 크기(지름 약 2cm)정도로 염모제를 바르고 48시간 동안 자연 건조하면서 관찰한다.

관찰은 바른 후 30분과 48시간 후에 2번 하고 만약 바른 부위에 발진, 발적, 가려움, 수포 등이 나타나는 경우 손으로 만지지 말고 바로 씻어내고 염색은 하지 말아야 한다.

피부테스트는 개인별로 염모제에 사용에 따른 알레르기 반응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과거에 이상이 없던 경우에도 체질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귀찮더라도 매회 실시해야 한다.

염모제 사용시 주의사항을 보면 두피에 상처가 있는 경우뿐 아니라 머리, 얼굴, 목덜미에 부스럼, 상처 등 피부병이 있는 경우에도 염색은 피하고 피부가 민감한 눈썹 등에는 염모제를 사용하면 안 된다.

염색 전 샴푸를 사용해 머리를 감으면 두피가 손상될 수 있어 머리를 감지 말고 염색하는 것이 좋다.

또 파마제와 염모제를 동시에 사용하면 모발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1~2주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필수다. 특히 목욕 중에는 땀이나 물방울 등을 통해 염모제가 눈에 들어 갈 염려가 있어 염색 중에는 목욕을 하지 말아야 한다.

시중에 판매 중인 염모제에는 동아제약 비겐크림톤이 있다. 동아제약 비겐크림톤은 지난 2014년 새치용 염모제 비교 평가에서 염색 지속력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염색 지속력이 우수해 한번 염색하면 염색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지난 1991년부터 동아제약이 국내 판매중이며, 소비자로부터 20년 이상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기도 하다.

한편, 동아제약 비겐크림톤은 100년 넘는 전통을 가진 일본 염모제 시장 1위 회사인 호유가 만들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