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경기 불황, 불안한 증시 등가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투자자들은 새로운 부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익형부동산을 선택하고 있다. 성공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수익형부동산은 월세수익 창출과 부동산 소유라는 1석 2조의 효과를 충족시킨다. 특히 상가와 오피스텔은 그 활용도가 높아 더욱 효과적인 부동산 투자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입지가 우수한 수익형부동산에는 많은 투자자가 몰리며, 혹시 잘 못된 선택은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정확한 테마와 지역의 개발호재를 잘 분석해야 한다. 

부동산전문가는 “역세권과 관광지 등 풍성한 개발호재가 이어지며 미래가치가 상승하는 입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최근 떠오르는 곳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상가라고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상가는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품은 입지적 장점이 돋보이는 입지다. 또 역세권프리미엄, 녹지프리미엄 등 다양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곳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과 시세차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평가된다.

기존인구에 개발에 따른 추가인구유입까지 더해지는 조건 속에 상가 수익상승이 기대되는 곳임이 분명하다. 여기에 환금성까지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으로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의 북쪽 상권은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불리고 있다.

마곡지구 북쪽 상권은 확정수요, 유동인구에 관광수요까지 만나는 요지로써 상권의 가치가 빛을 발하며 지역 내 대표적인 호재를 품고 있는 곳이다.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에는 LG사이언스파크 등의 대기업 입주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굵직한 기업들이 지역에 유입되면서 인근 상권이 그 어느 때보다 활기를 띠고 있다.

또 도시형테마공원 서울식물원 조성으로 기대감이 상승되고 있다. 서울식물원은 여의도공원(약 23만㎡)보다 2배 이상 큰 조성면적에 어린이대공원(56만㎡)과 비슷한 50만(503,431)㎡ 규모의 대형식물원이다. 서울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전망인 식물원으로 그 안에 열린 숲마당, 호수공원, 생태천이원 등의 테마공원이 들어선다.

이처럼 다양한 호재가 공항대로변 북쪽에 집중되면서 북쪽 상권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교통망 역시 우수한 입지며, 북쪽 상권을 중심으로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대표적이다. 때문에 모든 호재의 중심인 마곡역 인근은 더욱 빛이 나고 있다.

이런 마곡역을 기점으로 공항대로변 북쪽 진입 시, 첫 상가가 톡톡히 수혜효과를 볼 것으로 평가된다. 그 주인공은 바로 ‘GMG엘스타상가’이다. 지엠지엘스타는 그 가치 자체가 월등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지엠지엘스타 마곡지구 상가는 LG사이언스파크를 마주하고 있다. 뿐 아니라 지하철 유동인구, 상주하는 확정인구, 서울식물원 관광객 수요까지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를 볼 수 있다.

확정수요 외에도 마곡역 역세권프리미엄, 서울식물원의 그린프리미엄까지 끼고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마곡지구 알짜배기 상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도보 2분거리에는 마곡 근린공원도 조성된다. 이에 서울식물원과 함께 풍부한 공원 관광객 수요를 상가로 유입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집객을 유도할 수 있는 조건의 마곡 지엠지엘스타상가는 상가 이용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다양한 업종의 입주를 타진하다. 상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총 64실이다. 층별로는 ▲ 지하1층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 ▲ 지상 1층~2층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이 예정이다. ▲ 3층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 4층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의 MD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지엠지엘스타 마곡상가는 전용 엘리베이터 설치를 준비했다. 이는 상가 이용객들의 이동 동선까지 고려한 것으로 세심함을 엿 볼 수 있는 대목이다.

특히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은 교통망이 우수하다. 때문에 마곡 지엠지엘스타상가의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마곡역과 더불어 총 5개 지하철역(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이 있다. 바로 앞에 각 지역으로 연결되는 버스정류장도 자리한다. 여기에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공항대로 외에도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의 주요도로가 있다.

분양관계자는 “마곡의 대표상가라는 자부심과 마곡 공항대로변 북쪽 핵심상권으로 이용객들이 실속 있게 머물 수 있는 융복합 공간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지엠지엘스타 입주민 외에도 마곡지구를 찾는 관광객, 유동인구 모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상가면서, 기업입주, 서울식물원, 근린공원, 교통 등의 굵직한 호재로 투자자들에게 가치 그 이상을 전하는 성공적인 투자처가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곡 지엠지엘스타상가는 오는 2019년 4월 입주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강서구 강서로 395 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내용도 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