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누구나 부(富)에 대한 로망이 있다. ‘부자학’의 저자 와틀즈 역시 ‘부에 대한 욕망 자체가 인간의 생명력이다’고 말한다.

그에 따르면, 보통사람들이 갖는 부의 로망이 자연스럽게 그들의 사는 삶의 방식부터 사는 곳 등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지며, ‘나도 저런 곳에 살고 싶다, 저렇게 살고 싶다’고 갈망하게 된다. 이로 인해 그들이 사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시작되는 것이다.

부(富)를 축적한 사람들이 특정 지역에 모이면 자연스레 부촌이 만들어진다. 또 부촌이라는 인식이 깊어질수록 부동산 가격 역시 덩달아 올라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렇다고 단지 집값이 비싸면 부촌이다 라고 할 수 는 없다. 그 안에는 자연환경, 교육, 문화 등의 우수한 주변 인프라와 함께 이웃의 수준 요소까지 두루 갖춰져야 비로소 부촌이 되는 것이다.

탁월한 여건이 갖춰진 부촌은 경제위기 속에서도 부동산 가격의 등락폭이 적으며 오히려 가격 갈세를 보이는 경우도 많다. 대표적인 국내 최고의 부촌은 강남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각 지역마다 해당 지역의 ‘강남’이라 불리는 곳들이 만들어 진다.

부산의 경우 해운대구가 부산의 강남이다. 바다, 산으로 둘러싸인 해운대구는 우수한 자연환경뿐 아니라 교육, 문화, 생활 인프라 접근성 좋다. 또 초고층 랜드마크 타운도 형성돼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부촌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관광특구라는 이미지까지 더해지며 국내를 넘어 세계인들의 부촌으로 성장할 자격이 있다고 평가 된다.

기존 해운대구 부의 중심은 마린시티, 센텀시티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떠오르는 곳은 중동 지역이다. 부의 중심이 이동함에 따라 신규 분양 역시 중동에서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5년 분양한 LCT더샵은 평당가 2,500만원이라는 고분양가를 내세웠음에도 성공적인 분양 기록을 보였다. 또 올해 3월 분양한 ‘중동 롯데캐슬스타’ 역시 평당가 1,900만원였는데 조기에 분양 마감되는 진기록을 세워 세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처럼 해운대의 新 주거 중심이 해운대구 중동으로 이동되는 가운데 그 중심에서 ‘해운대 경보이리스 오션’의 분양이 진행돼 눈길을 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8필지에 들어설 예정인 단지는 해운대의 新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단지면서 오션뷰를 더한 콤팩트하우스로 자리매김한다. 시공은 ㈜경보종합건설이 맡았다.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0층이다. 공동주택 198세대, 오피스텔 54호, 근린생활시설 16호로 구성되며,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37.72㎡~42.74㎡의 강소형주택으로 A타입(90세대), B타입(90세대), C타입(18세대)이 마련된다. 오피스텔은 2R구조의 D타입(36실), 3-BAY구조의 E타입(18실)으로 구성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단지는 교육 쪽으로 남다른 메리트를 품고 있다. 반경 2km 내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 중, 고등학교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어 학부모 수요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또 해운대해수욕장을 비롯해 송림공원, 동백공원, 오산공원, 봉대산, 운대산 등 산과 바다, 공원이 모두 인접한 자연친화적 입지조건까지 더해져 입주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도모한다.

특히 해운대 경보이리스오션의 강점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량 확보에 유리한 설계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세대와 바로 연결된 승강기를 통해 하늘정원으로 이동하면 차별화된 장소에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어 명품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로도 유명하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문제도 개선하는 데 힘을 썼다. 무량판구조의 특화설계를 도입한 단지는 상당부분 층간소음의 문제점을 개선함과 동시에 공간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해운대 역세권 관광특구 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주거문화로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은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관광특구의 입지를 택해 일반적인 주거 및 임대수요뿐만 아니라 외국인 민박 등 차별화된 단기 임대수요까지 품어 실거주 뿐만 아니라 임대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분양 받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상승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95 2층에 위치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