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부에 대한 욕망 자체가 인간의 생명력이라고 말하는 ‘부자학’의 저자 와틀즈는 ‘누구나 부(富)에 대한 로망이 있다’고 했다. 그는 보통사람들이 갖는 부의 로망은 자연스럽게 부자들의 삶의 방식부터 사는 곳 등 여러가지 궁금증으로 나타난다고 설명한다.

‘나도 저런 곳에 살고 싶다, 저렇게 살고 싶다’는 갈망 속에 그들이 사는 세상에 대해 호심을 갖게 된다. 부(富)를 축적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지역은 부촌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물론 시세도 만만치 않다. 하지만 집값이 비싼 것으로만 부촌이 되지는 않는다. 자연환경, 교육, 문화 등의 남다른 생활인프라가 밀집돼 있고 함께 하는 이웃들의 수준도 고려해 모든 것이 충족될 때 부촌이라 불리게 된다.

물론 부촌의 시세는 경기위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을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 부촌의 대명사는 강남일 것이다. 전국 각지를 대표하는 부촌들 역시 해당 지역의 강남이라 불리기도 한다. 

부산의 경우 일명 ‘부산의 강남’은 해운대구이다. 해운대구는 바다, 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에 둘러 쌓여 있다. 또 교육, 문화, 생활 인프라도 밀집된 도시이다. 더욱이 초고층 랜드마크 타운까지 형성돼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부촌으로 불리고 있다. 

지역 특성상 관광특구라는 명칭에 걸맞게 다양한 특화성을 품고 있는 해운대구는 국내를 넘어 세계인들의 부촌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평가된다. 해운대구 안에서도 대표적인 부촌은 과거 마린시티, 센텀시티가 있었다. 지금 부의 중심은 해운대구 중동으로 이동하는 추세다. 

중동의 경우 지난 2015년 중동에서 분양된 LCT더샵은 평당가 2,500만원이라는 고분양가로도 성공적인 분양이 마무리됐고, 올해 3월 분양한 ‘중동 롯데캐슬스타’ 역시 평당가 1,900만원으로 상당히 높은 가격을 제시했음에도 조기에 분양마감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는 해운대의 新 주거문화 중심이 해운대구 중동으로 움직인 것을 나타내는 결과로 분석된다. 그 중심에 해운대의 新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단지로 오션뷰를 더한 콤팩트하우스로 화제가 된 ‘해운대 경보이리스 오션’이 조성돼 분양에 훈풍이 불고 있다. 

㈜경보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은 해운대 경보이리스 오션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에 들어선다. 공동주택 198세대, 오피스텔 54호, 근린생활시설 16호로 구성되는 단지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0층이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37.72㎡~42.74㎡의 강소형주택으로 선보이며 구성 별로 A타입(90세대), B타입(90세대), C타입(18세대)이 있다. 오피스텔은 2R구조의 D타입(36실), 3-BAY구조의 E타입(18실)이다. 다양성을 토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 반경 2km 내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 중, 고등학교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관광특구의 입지로써 해운대해수욕장을 비롯해 송림공원, 동백공원, 오산공원, 봉대산, 운대산 등 산과 바다, 공원이 모두 가깝게 자리한다. 환경적인 강점에 따라 주민들은 자연친화적 입지조건으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新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단지로써 다양한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량 확보에 유리한 설계를 적용했고, 세대와 바로 연결된 승강기를 통해 하늘정원으로 이동 가능하다. 하늘정원에서는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명품 조망권을 확보했다. 해운대 경보이리스 오션은 층간소음 문제도 개선하기 위해 무량판구조의 특화설계를 도입한 점도 빼 놓을 수 없다. 이를 통해 상당부분 층간소음의 문제점을 개선했고 동시에 공간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해운대 역세권 관광특구 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주거문화로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은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관광특구의 입지를 택해 일반적인 주거 및 임대수요뿐만 아니라 외국인 민박 등 차별화된 단기 임대수요까지 품어 실거주 뿐만 아니라 임대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분양 받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상승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에 위치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