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복부에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드는 것은 웬만한 노력으로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복부 비만의 경우 운동과 식단조절을 병행하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할 수 있지만, 복부의 탄력이 떨어져 뱃살이 축 처지거나 튼살이 생긴 경우에는 운동과 식단조절의 방법만으로는 개선할 수 없다.

간혹 지방흡입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물론 단순히 지방이 쌓여 있는 경우라면 지방흡입으로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지만, 지방흡입만으로는 처진 뱃살과 튼살을 제거하기가 불가능하다.

이 때 복부성형은 지방은 물론 처진 뱃살, 튼살까지 깔끔하게 해결이 가능하므로 복부성형을 통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으로 개선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복부성형은 지방제거와 늘어진 근막을 조여주어 탄력 있고 슬림한 복부라인을 완성해주는 수술이다.

복부성형 대상으로는 피부 처짐이 심해 다이어트나 지방흡입이 소용 없는 경우, 복부에 튼살이나 흉터가 있는 경우, 복직근의 벌어짐으로 인해 배가 나와 있는 경우, 심하게 복부 피부가 늘어나 쭈글쭈글해진 경우 등이 있다.

복부성형 방법은 전체복부성형, 미니복부성형으로 나뉜다. 피부 늘어짐이 복부 전체에 광범위한 경우에 시행되는 전체복부성형은 우선 복부 전체에  디자인을 한 후, 상복부의 조직을 윗방향으로 박리하고, 지방흡입 후 벌어진 복직근을 조여준다. 이러한 과정이 끝났다면 실을 완전히 제거하고 윗배의 팽팽한 피부를 아래로 끌어당긴 후 배꼽을 만들면서 배의 전반적인 모양을 개선한다.

피부 늘어짐이 아랫배에 국한된 경우에 시행되는 미니복부성형은 우선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제왕절개 위치에 디자인을 하고, 지방흡입 후 벌어진 복직근을 조여준 다음 윗배의 피부를 아래로 끌어당긴 후 봉합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복부성형은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상담 시 충분한 설명을 듣길 권한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