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른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지각변동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수익형부동산은 오히려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특히 해당 지역의 호재 등 희소성이 돋보이는 입지를 선점한 오피스텔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김포한강신도시 풍무역 일대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 중 희소가치가 높은 역세권 오피스텔 분양 소식은 지역을 막론하고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고 말했다.

풍무역은 오는 2018년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의 정거장으로써 개통이 완료 시 김포공항역까지 단 2정거장 밖에 되지 않아, 풍무지역은 서울생활권에 접어들게 된다. 

이런 김포도시철도 풍무역 의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이름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도보 5분거리인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김포시 사우동에 자리하는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21A, 21B, 21C와 44D의 총 4가지 타입을 선보인다.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힌 오피스텔은 총 216실의 오피스텔과 근린상가(32호)로 구성된다. 

다양한 호재로 들썩이고 있는 김포 풍무2지구 도시개발구역(김포시 사우동 일대)이지만 현재 오피스텔이 전무한 상황이라, 프리미엄을 먼저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발 길이 이어지고 있다.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등의 주요도로가 잘 형성돼 있는 입지로 일산 및 서울 등 접근성이 상당히 높다. 이런 쾌속 광역교통망을 갖춘 풍무2지구는 김포 검단과 학운산업단지, 한강시네폴리스, 김포공항과 마곡지구 엠밸리, 상암DMC 등의 20만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의 입지라고 평가된다.

이처럼 폭넓은 잠재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요건으로 오피스텔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CGV, 시민회관, 병원 등 생활편의 인프라가 자리한다. 바로 뒤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입점 할 예정이고, 혁신초등학교로 기대가 큰 신풍초, 신설예정인 중학교,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 등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마련된다.

최신 오피스텔로써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특화설계가 도입되는 점도 눈 여겨 봐야 한다. 100% 자주식 주차장 도입이 강점인 단지는 입출차 시 낭비되는 시간을 최소화했고 주차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중정설계로 자연채광과 환기를 극대화 했다.

뿐만 아니라 쾌적함을 보장하는 오피스텔로 별도의 휴식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내부는 인텔리전트 시스템, 풀 퍼니시드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이를 통해 프라이버시 보호 및 입주민들의 경제성까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수로경관인 대보하천과 유수지, 자연녹지인 근린공원이 교차해 힐링 가득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풍무역 봄 오피스텔 건물 외관을 친숙한 소재인 붉은 벽돌로 꾸미며, 건물 주변부 시설 역시 친환경적인 소재로 시공한다. 김포 풍무를 대표하는 오피스텔로 상승률이 두드러지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여러 개발호재와 서울 접근성으로 풍부한 수요로 확보하는 점이 오피스텔의 강점으로 매력적인 투자처라 평가되고 있다”며 “주변에는 현재 오피스텔이 희소하기 때문에 랜드마크형 오피스텔로써 풍무역 봄 오피스텔의 조기 분양마감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풍무역 봄 오피스텔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사우동 풍무역 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한편, 시행과 시공은 일주건설이 맡았다. 신용평가등급 A-에 빛나는 오피스텔 전문 건설기업으로 최근 청라와 고양시(원흥역 앞)에서 자체브랜드인 ‘봄빌딩’으로 실력을 입증하며 신뢰도를 높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