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박도형 기자] 김훈 작가의 원작 소설 “남한산성”을 영화화 한 영화 “남한산성”이 황동혁 감독과 주연 배우들이 함께 자리해 첫 선을 선보이는 제작보고회를 8월 23일 CGV압구정에서 개최했다.

영화 “남한산성”은 김훈 작가의 원작 소설 “남한산성”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1636년 인조 14년에 일어난 병자호란으로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는 영화이다.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에서 나라의 운명을 걸었던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같이 호흡했던 이병헌 배우에 대해 말하는 김윤석 배우. 사진 = 박도형 기자>

영화에서 김상헌을 연기한 김윤석 배우는 최명길을 연기한 이병헌 배우에 대해 “정통파 배우”라고 표현했다. 촬영 현장에서 만난 배우들을 다 처음 만나 작업을 했다고 말하며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 김윤석 배우는 이병헌 배우에 대해서 “굉장히 정제된 상태에서 대사나 여러가지 것들, 비틀어진 무언가가 실려 있지 않고 정석대로 놓치지 않고 표현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김윤석 배우는 “그리고 그 이후에 유연한 것들도 있지만 맡은 배역에 있어서는 굉장히 정제된 상태에서 대사를 말한다. 그걸 실제로 느끼니까 저한테는 정말 신선한 느낌이었다.”고 개인적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70만 부 판매라는 대기록을 세운 김훈 작가의 소설 “남한산성” 영화화한 영화 “남한산성”은 오는 9월 2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역사 속의 남한산성과 소설 속 남한산성, 그리고 영화 속 남한산성을 비교하며 볼 수 있는 명작이 되길 바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