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와 풍무역세권 개발…최대 수혜지로 성공투자의 바람이 분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지속되는 저금리기조로 안정적인 월세 수익을 추구하는 임대사업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오피스텔 투자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더욱이 최근 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연달아 내놓으면 상업용 부동산으로 투자 수요가 옮겨가는 추세다. 

부동산전문가는 “최근 지역의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를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며 “대표적인 곳이 김포도시철도 개통 호재를 기대할 수 있는 입지가 인기가 높고, 특히 김포 풍부지구 풍무역 일대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김포도시철도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곳이 바로 김포 풍무지구이며 김포도시철도 개통과 연계되어 풍무역 역세권 개발 등 다양한 호재가 줄을 잇고 있다. 이런 풍무역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입지에 ‘풍무역 봄 오피스텔’의 분양이 시작돼 훈풍이 불고 있다.

김포 풍무지구의 가장 핵심인 김포시 사우동 495-2 일원에 들어서는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지하 5층, 지상 10층 규모이다. 선호도 높은 21A, 21B, 21C와 44D의 총 4가지 타입 216실의 오피스텔과 근린상가(32호)로 구성된다. 

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공항역까지 단 2정거장 밖에 되지 않아, 사실상 서울생활권에 속하게 되는 입지로 탁월한 교통편의성이 오피스텔의 최대 강점이다. 주요도로 역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 개통과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 서울 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의 이용이 편리하여 서울과 수도권 어디로든 빠른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입지적 장점뿐 아니라 풍무역 봄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김포 풍무2지구 도시개발구역(김포시 사우동 일대)은 오피스텔이 전무하다시피 해 희소성이 상당하다. 김포 검단과 학운산업단지, 한강시네폴리스, 김포공항과 마곡지구, 상암DMC의 20만 수요를 독점적으로 흡수할 수 있어 투자가치를 높다. 

더불어 풍무역 일원을 개발하는 풍무역세권개발 사업, 주거환경과 도시미관 개선 및 인프라가 확충되는 김포 뉴타운, 영상복합문화도시인 한강시네폴리스 조성, LG사이언스파크와 코오롱, 이랜드 등 국내 대기업과 바이오산업단지가 조성되는 마곡지구 등 가까운 지역들의 개발호재가 풍부해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수로경관인 대보하천과 유수지, 자연녹지인 근린공원이 교차하는 위치에 들어선 오피스텔로써 자연친화적인 주변환경으로 힐링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있도록 건물 외관을 친숙한 소재인 붉은 벽돌로 꾸미고 건물 주변부 시설을 친환경적인 소재로 시공한다. 시공하여 김포 풍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 받고 있다. 

인근에는 풍무동 이마트트레이더스와 수영장을 갖춘 풍무국민체육센터가 있다. 또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풍무근린공원, 공공기관 등 생활인프라도 밀집해 있고, 혁신초등학교인 신풍초, 신설예정인 중학교, 명문고인 김포고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최신 오피스텔로써 차별화된 설계에 중점을 둔 풍무역 봄 오피스텔은 인근 지역에서 드물게 100% 자주식 주차장을 선보인다. 주차의 편의성을 통해 입출차 시 낭비되는 시간을 최소화했고,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중정설계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해 쾌적함을 선사한다. 입주민들에게 별도의 휴식공간을 제공해 생활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점도 빼 놓을 수 없다. 오피스텔 내부는 인텔리젼트 시스템과 풀 퍼니시드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으로 채워져 프라이버시를 보호는 물론 경제성까지 고려했다.  

분양관계자는 “김포는 다양한 개발호재와 서울 접근성, 풍부한 수요로 지금 가장 확실한 투자처이며 풍무역 봄 오피스텔 인근에는 오피스텔이 희소해 랜드마크형 오피스텔로 조기 분양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풍무역 봄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사우동 541-14(풍무역‧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한편, 시행과 시공은 일주건설이 맡았다. 오피스텔 전문 건설기업 일주건설은 신용평가등급 A-로 신뢰도가 높다. 최근에는 청라와 고양시(원흥역 앞)에서 자체브랜드인 ‘봄빌딩’으로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