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정부가 ‘8·2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기존 주택 시장에 집중하고 있던 투자자들의 발길이 상가 투자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는 대출 규제에 양도소득세까지 강화되었고, 오피스텔은 분양권 전매 제한이 되면서 부동산 시장 흐름이 자연스레 상대적으로 상가 투자로 집중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 시장에서는 기존 아파트나 오피스텔 투자를 계획했던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상가 투자로는 소액인 3억 원대의 금액으로 할 수 있는 투자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는 후문.

상가 투자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것은 상권 형성이다. 특히 ‘원스톱 쇼핑’에 문화생활까지 더한 복합 상가가 인기를 끌면서 인천에 자리한 ‘청라스퀘어7’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에 자리한 청라스퀘어7은 특히 경제활동, 기업활동이 활발하여 상가 투자의 최적지로 손꼽힌다. 청라스퀘어7은 3,000평 규모 실내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와 7개 관 1,200여 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건강검진과 가벼운 치료, 재활 및 성형 등이 가능한 준종합병원이 입점을 확정했다. 또한 국내 유명 브랜드 본사 운영 매장 등이 입점계약을 완료했거나 진행중이다.

특히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는 최첨단 IT기술과 스포츠를 접목한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다. 에어로디움과 함께 독자 개발한 한국형 실내스카이다이빙(윈드 터널)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을 제공할 예정으로 1호점이 들어서는 청라스퀘어7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효율성과 편리함을 더한 건물 내부 동선도 눈길을 끈다. 쇼핑 편의를 위해 1층은 테라스 동선, 건물 내부는 순환형 보행 동선을 따라 쉼터를 마련하는 것. 여기에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과 대규모 주차공간, 범죄예방설계(CPTED)까지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청라스퀘어7이 들어설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경제자유구역 내에서도 높은 배후수요 밀도와 조성면적당 고용인구, 서울 접근성으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 이뤄진 다양한 기반시설 조성과 교통여건 개선을 통해 완성형 도시의 면모를 갖춘 상태다.

한편, '청라스퀘어7' 상가투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