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상가 투자에 있어 ‘입지’는 대표적인 투자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를 갖춘 우수한 입지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분류될 만큼 가치를 인정 받으며 상가투자를 계획하는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서울 한 복판에서 이 모든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투자처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 상가이다. 이 가운데 마곡역 기점 첫 상가는 그 자체가 프리미엄이라 할 수 있다.

현재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에는 LG사이언스파크 등 30여개가 넘는 대기업 입주행렬이 이어지고 있고, 대규모 도심관광지인 서울식물원 조성까지 예정돼 있다. 이에 그 일대는 고정수요, 배후수요, 유동인구를 두루 갖춘 입지로 상가투자리스트 상위권 반열에 오를 만큼 높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마곡역 기점으로 공항대로변 진입 시 처음 만나는 상가의 가치는 상당하다.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 그리고 기업 고정수요까지 품은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입지는 두말 할 필요 없이 우수하다. 특히 마곡역 기점으로 처음 만나는 상가 ‘마곡GMG엘스타상가’는 모든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알짜배기 입지에서 지역호재의 수혜효과를 그대로 흡수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 확정수요와 고정수요, 유동인구, 관광수요까지 확보하고 있어 상가분양에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실제로 마곡 공항대로변을 대표하는 상가로 급부상하고 있어 미래가치 역시 기대감이 크다.

역세권의 유동인구와 굵직한 대기업, 일반 기업들의 입주까지 확정된 상가로써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를 넘어 해외 관광객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는 테마식물원 서울식물원의 조성은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어린이대공원(56만㎡)과 비슷한 50만(503,431)㎡ 규모의 테마식물원으로 여의도공원(약 23만㎡)보다 2배 이상 큰 면적을 자랑한다. 향후 지역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런 서울식물원과 함께 상가에서 2분거리에 지역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서울식물원의 관광객과 근린공원 이용객은 상가 수익을 견인할 주 고객층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상가는 집객을 유도할 수 있는 상가 구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상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이다. ▲ 지하 1층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 ▲ 지상 1층~2층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 3층 메디칼 특화층으로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 4층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다양한 업종을 구상하고 있는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대기업입주, 서울식물원, 근린공원 등의 호재를 품은 마곡지구 대표 상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더불어 우수한 교통망이 뒷받침되며 상가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상가는 마곡역 외에도 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 등 총 6개의 지하철 역이 있고, 상가 바로 앞에는 각 지역을 잇는 버스정류장이 마련돼 있다. 또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공항대로는 물론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의 주요도로가 잘 형성돼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통하는 광역교통망으로써 공항대로변을 교통의 허브로 만들어주는 동시에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의 매력적인 투자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역세권, 관광지, 녹지 등의 프리미엄을 갖춘 상가다 보니 분양 자체가 뜨거운 관심 속에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고정수요를 넘어 유동인구, 서울식물원 및 마곡근린공원 이용객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서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의 대표 상업시설로써 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다양한 이용객들이 머물 수 있는 상가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019년 4월 입주예정인 마곡GMG엘스타상가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마곡센트럴타워 1차 106호에 자리한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