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최근 경기도에 다양한 호재가 이어지면서 신흥 주거지인 경기도 평택이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데다 뛰어난 입지까지 갖춘 곳이 많아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이처럼 다양한 개발사업과 경제활성화 정책의 수혜가 전망되는 경기도 평택, 안성 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면서 주거시설의 공급도 잇따르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입주자모집공고를 내는 아파트에 잔금 대출 규제 여신심사가이드라인까지 적용되며, 신규 분양에 대한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2019년 6월로 입주가 예정된 소사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분양이 진행돼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체 동을 남향 또는 남동향으로 배치되며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상가주차장을 제외하면 전 세대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해 보행자의 안전체감도를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인간중심적 단지설계를 도입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총 3,240가구, 40개 동 규모로 들어서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이미 전용면적 59㎡의 분양은 마감됐으며 전용면적 72㎡와 84㎡도 분양 마감을 눈 앞에 두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리기에 손색이 없다. 여기에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단지내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3000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단지에 걸맞게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주택형별로 4Bay설계를 비롯해 팬트리, 드레스룸, 3면 발코니 등의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 면적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타입별로 4Bay 설계를 비롯해 고급인테리어(이테리수입제품 친환경 자재와 모든 세데 LED 전등 시공 이루어진 아파트)가 완비 되어 있다

또한 인근 단지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특화커뮤니티도 마련된다. 원거리 방문객과 가족 친지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6개실도 설계됐다. 게스트하우스 옆에는 아이들 생일파티와 돌잔치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연회장도 들어서며, 호텔식 라운지 콘셉트의 고급스러운 외부 카페테리아도 조성될 계획이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풍부한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쾌적하고 주거환경을 입주민들에게 제공한다. 단지설계에서는 전체 동을 남향 위주로 설계하여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하여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상가주차장을 제외한 전세데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를 하며, 보행자의 안전체감도를 높이고,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인간중심적 단지설계를 도입 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