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지난 10년 간 연평균 2.2%가 넘는 높은 수준의 인구증가율을 보인 경기도 용인시의 주민등록인구가 100만명을(외국인 제외) 돌파하며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 중 수원시, 창원시, 고양시에 이어 4번째로 대도시에 올랐다. 

이는 2022년 완공예정인 GTX 용인역(가칭), 용인테크노밸리 조성 등의 개발호재들이 인구증가를 유도하는 것으로, 인구증가로 인한 주택수요가 늘면서 미분양 아파트 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이처럼 높은 인구증가율과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용인에서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입주예정일 2020년 3월)가 중소형 평형을 조기마감하고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는 포스코 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3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 총 980가구 규모의 미분양 아파트로 동천3지구 마지막 분양 물량이다. 3.3㎡당 평균 1,64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며 계약금 1500만원 정액제(계약 후 1개월 내 분양가 10% 완납 조건)와 중도금 60% 무이자 조건으로 진행된다.

단지는 지하 5층부터 지상 18층~29층, 10개동, 전용면적별 78㎡ 326가구, 84㎡A 타입 257가구, 84㎡B 타입 178가구, 103㎡ 52가구, 108㎡ 167가구로 구성되며 수지구 랜드마크 단지인 ‘래미안 이스트팰리스 3단지’ 동측에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첨단기업 750여개, 상주인원 4300여명 규모의 글로벌 ICT직접단지가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판교테크노밸리와 연계한 상업, 업무시설 복합단지인 ‘동천동 복합단지’ 개발과 서판교와 터널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대장동 일원이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 등 각종 개발계획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수지고등학교를 주변으로 형성된 학원가와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풍덕초, 수지중과 손곡중 등 명문학군이 밀집된 용인의 대표학군인 수지구에 자리잡아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생활여건으로는 판교신도시 남측, 분당신도시 서측에 위치한 동천지구의 특성상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명 백화점과 아브뉴프랑, 알파돔시티, 이마트, 롯데마트 등 판교, 분당 지역의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신분당선 동천역을 이용하면 강남 접근이 용이하며 경부-영동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정주여건이 좋다.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으로 단지 중심에 수경시설이 접목된 친수형 중앙광장과 자연놀이터, 암석초화원, 에코가든, 그린마루, 헬스가든 등 테마별 휴게공간과 힐링이 가능한 산책로, 인근 근린공원 및 청소년 수련시설과 연결되는 포켓공간이 함께 들어선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설치할 예정이며 골프연습장과 휘트니스 센터, GX,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가 중앙광장 및 썬큰과 연계한 복합시설로 지어지며 3구 가스레인지와 전자 오븐렌지, 음식물 탈수기, 세제 디스펜서, 욕실장 망선반,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한 평면형 휴지걸이 등의 옵션이 제공된다.

한편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의 모델하우스는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하며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