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설명 :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투시도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시중금리가 오름세를 보이는 지금도 오피스텔과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투자 열기는 여전하다. 많은 이들이 시중금리가 올라가면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직접적 타격을 받을 것이라 전망했지만 실제로는 빗겨간 것이나 다름없다. 인기가 유지되는 이유는 예금금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기 어렵고, 주택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기 때문이다. 

또한 현재 부동산 시장 주 수요층인 베이비붐 세대들이 은퇴자금을 들고 투자에 나서는 현상도 한몫 차지했다. 부동산 투자성공에 대한 학습효과와 신뢰를 바탕으로 수익형부동산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해서 무턱대고 수익형 상품에 투자하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투자전문가들은 “우선적으로 규제에서 벗어난 입지와 저평가된 지역을 잘 살펴봐야한다”며 “지방 부동산 상품을 제외하고 나면 1순위 선택지는 단연 수도권이다”고 조언했다.

잇따른 부동산 대책 규제의 무풍지대로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수도권 가운데 최상의 투자처로 꼽히고 있는 입지는 운정신도시이며, 그 안에서 역세권과 개발호재를 품은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지역 자체의 안정성을 갖춘 운정신도시는 기대 이상의 고수익도 거둘 수 있는 입지로 서울생활권을 누리는 동시에 규제의 직격탄을 맞은 서울 내 오피스텔보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인다. 새로운 자족도시로 불리는 운정신도시의 오피스텔에 분양훈풍이 불고 있다는 게 그 사실을 반증한다. 

지역 내 동급 오피스텔 가운데서도 최고로 평가 받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단연 눈에 띈다. 공급 전부터 많은 이들의 문의가 이어진 오피스텔로 운정신도시 내 최상의 입지를 선점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경의중앙선 야당역세권 오피스텔인 월드스테이는 일산에서 운정신도시 진입 시 처음으로 눈에 들어오는 랜드마크 단지기도 하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14층이며, 생활편의시설 2개층 및 오피스텔 240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주변에는 일산신도시와 더불어 월롱, 선유, 축현 산업단지 등 10여개에 달하는 파주 기존 산업단지가 형성돼 있다. 이에 산업단지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일대 수요만 해도 16만여명에 육박한다. 향후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까지 준공되면 약 35만의 엄청난 배후수요가 추가적으로 확보되는 셈이다. 또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등도 배후수요를 뒷받침하고 있어 ‘사실상 공실우려 없는’ 오피스텔이라 할 수 있다.

교통 거점 도시로 알려진 운정신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서북쪽으로 약 25km 가량 떨어진 남북, 동서 교통망의 교차점에 위치한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자유로, 56번국도 등의 주요도로를 갖춘 사통팔달 쾌속교통망은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투자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동급 오피스텔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 이유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 덕분이다. 고급호텔 같은 이름에 걸맞게 호텔급 이상의 내부 사양을 갖췄으며, 최고급 마감재를 기본으로 기존 오피스텔보다 35cm나 높은 2.8m의 층고와 확장형 우물천정, 무드램프 등이 도입됐다. 원목 적용 빌트인 가구와 천연대리석 현관바닥, 에너지관리기능 등 다양한 시스템까지 기본옵션으로 완비했다. 

더불어 전 세대 100% 조망권을 확보했고 편복도 구조로 소음문제까지 최소화시켜 일상 생활의 높은 편의성도 기대된다. 오피스텔 내에는 입주민 전용 휴게정원과 각 세대당 1대 주차가 가능한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것은 물론 주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주민간의 불화를 미연에 방지했다.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와 생활만족도를 위해 세심하게 배려한 측면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운정신도시 최초로 SK텔레콤 IOT(사물인터넷)과 MOU를 체결한 점도 월드스테이 오피스텔만의 강점이다. 이를 토대로 기존 오피스텔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스마트홈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시스템냉난방기, 건조기 겸용 빌트인세탁기, 스타일러, 43인치 벽걸이 TV 등 최신형 가전도 기본으로 제공되며,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운정신도시의 상징이자 축구장 100배 넓이인 친환경공간 운정호수공원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는 심학산과 황룡산, 장명산이 위치해 손쉽게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와 메가박스,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 최상의 생활 인프라도 완벽하게 구축돼 있다. 그야말로 명품 주거환경을 갖춘 오피스텔이라 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고급 오피스텔인 월드스테이는 저금리와 부동산대책으로 발이 묶인 투자자들에게는 확실한 해법을 제시해주는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실수요자들에게는 명품주거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운정신도시는 개발호재도 다양하다. 우선 운정신도시와 강남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가 개통 확정됐다. 또한 도시 자체의 높은 개발잠재력을 보여줄 제3지구 개발,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8차선 사거리에 위치하게 되는 김포-관산간 도로 개통 등도 속속 진행 중이다. 향후 서울 접근성이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되며 이 모든 개발수혜를 누릴 수 있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자연스럽게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운정신도시와 일산의 중심입지에 야당역세권과 엄청난 배후수요,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갖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를 만족시킬 완벽한 매스티지(Masstige) 상품이다”며 “오픈일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문의와 방문 인파가 몰려들어 조기완판까지 예상되는만큼 관심있는 투자자와 실수요자라면 늦기 전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월드타워7차 1층에 위치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