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과 휴식, 여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수변상가, 분양시장에서 인기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물(水)조망이 되는 수변상가 몸값이 오르고 있다. ‘몰링족’이 소비시장을 주도하면서 휴식과 쇼핑, 여가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호수나 천 인근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신도시나 택지지구 수세권에 공급된 상가의 경우 높은 경쟁률과 웃돈이 형성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 우미건설이 공급한 '레이크꼬모'는 동탄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남동탄에서 단일 상업시설로는 가장 큰 규모로 계약 3일만에 완판됐다.

또 신세계건설이 일산 호수공원 인근에 고양시 최초의 테라스 상가인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이 상가들은 분양 완료 후에도 웃돈과 권리금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상가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알짜 입지를 가진 상가를 점유해야 한다”라며 “특히 물 조망이 되는 상가는 탁 트인 개방감과 휴식과 쇼핑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점주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지”라고 말했다. 

이렇듯 수변상가의 몸값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산 호수공원과 동탄 호수공원 등지에 공급되는 신규 상가 분양 소식이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신탁사로 나서고 ㈜동아토건이 시공하는 ‘라몬테 이탈리아노’ 상가가 분양 중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상가는 경기도 일산 서구 한류월드 내 들어서며 일산 호수공원 변에 조성돼 강을 바라볼 수 있다. 명품관이 입점하는 상가로 일산 한류월드 내 상업용지 C7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5층이고 1개동이며 총 98실이다.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일반상업용지 6-1BL, 6-3BL 총 2개 블록에 들어서는 '라파르코(LAPARCO)' 상가도 수변에 들어선다. 상가는 카페거리 컬처로드의 첫 번째 코너에 위치하며 미사리 조정경기장과 마주하고 있어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지하 2층~지상 5층, 총 205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일대에서는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6, 7차가 분양 중이다. 이탈리아 베니스를 연상시키는 설계가 반영됐으며 왕복 1.7km, 폭 15m 크기 수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