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2017년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다. 이번 수험생들은 수능 연기라는 사상초유의 사태까지 겪었지만 다행이 큰 문제없이 순조롭게 입시 준비에 임하는 모습이다. 12월이 되면 입시 준비로 분주한 것 외에 이곳도 사람들로 넘쳐난다. 성형외과, 특히 강남의 성형외과들은 이 시기에 예약을 잡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린다.

대학입학 전까지 약 3개월이 남은 12월은 예비 신입생들의 성형수술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 쌍꺼풀, 앞트임 등과 같은 눈성형부터 코성형, 안면윤곽 수술 등 평소 자신이 콤플렉스로 느껴왔던 부위를 개선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는 희망사항을 얘기하는 경우도 많다.

아이디성형외과(아이디병원) 오승일 원장은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에 억눌려 왔던 자신의 감정, 욕구 등 이 표출하기 시작하는 시기가 수능시험 이후부터 인 것 같다. 다양한 욕구 중 자신의 몸을 가꾸고 아름답게 만드는 일도 당연히 포함된다. 최근에는 많이 바뀌었지만 일부 편협한 생각을 가진 분들은 성형수술이 아직도 자신의 신체를 훼손하는 행위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외모와 신체를 사랑하고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성형수술을 받는다.”고 전했다.

또한 오승일 원장은 “하지만 성형수술은 엄연한 의료행위이기 때문에 너무 쉽게 판단해서는 안된다. 12월이 되면 강남 성형외과들은 다양한 수험생 혜택을 광고하며 저렴한 가격과 각종 혜택으로 어린 수험생들을 유혹하곤 한다. 병원을 선택할 때는 온라인 광고에만 의존하지 말고 직접 병원을 방문하고 상담을 받아보면서 비교하는 것이 좋다. 너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거나 무조건 예쁘게 해준다는 식의 상담은 위험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개선하고 싶은 것이 쌍꺼풀수술이라면 쌍꺼풀라인은 어느 정도 두께인지, 쌍꺼풀라인이 너무 두껍거나 얇은 건 아닌지 앞트임 이나 기타 다른 시술과 함께 받아야 하는 건지 등등 꼼꼼히 상담을 받아 보고 비교해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안전한 성형수술이 되기 위한 지침서에 따르면 의사의 자격, 경력, 전문성을 확인 할 것, 저렴하나 비용이나 파격적인 할인에 현혹되지 말 것, 가짜후기, 허위광고, 과대광고 하는 곳은 피할 것, 불법의료행위로 처벌받은 병원은 피할 것, 수술 전과 후의 주의사항에 유의할 것 등을 강조했다. 

한편, 아이디병원은 국내 성형외과 병원 중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갑작스런 지진 등 천재지변에도 전원이 공급되는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와 응급의료 설비를 갖춘 의료기관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