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대한민국의 중심축에 위치한 충청남도 산업의 메카 천안시와 아산시의 성장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천안시 내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등이 오래 전부터 입주해 공장을 가동 중에 있다. 또, 지난 해에는 삼성전기도 천안3일반산업단지에 터를 잡았다.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일반산업단지도 근거리에 있어 삼성맨들의 출퇴근도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다. 천안시 내에는 산업단지들도 밀집해 있다. 천안 1·2·3·4일반산단을 비롯해 천안마정기계산단, 천안공업단지, 직산 부송산업단지, 충남테크노파크 등에도 주요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천안시와 아산시의 개발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다. 산업단지의 조성이 꾸준히 이뤄질 예정이며 교통망도 더욱 확충된다. 천안시 내에는 국내 유일의 화장품전용산업단지인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39만㎡)가 들어서게 된다. 이 산업단지는 1조원 이상의 경제유발 효과와 6000명 이상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된다.

또, 천안시 직산읍 모시리 일대에는 도시첨단산업단지(26만㎡)도 조성된다. 천안시는 도시첨단산업 유치로 지역에 1만명 고용창출 효과와 연 5000억원의 투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천안시는 내년부터 2020년까지 8300억원을 들여 동부바이오산업단지, 북부BIT산업단지 등 5개 산업단지를 새로 조성할 계획이다. 충남 아산시도 들썩이고 있다. 삼성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2단지 공사가 지난 7월 말부터 시작되면서 '삼성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공장이 들어설 2단지 산업시설용지 면적은 총 70만8852㎡(약 21만4000평)에 이른다. 투자 규모만 최대 16조원이다.

이처럼, 굵직굵직한 개발호재가 천안·아산권에 터져나오면서 천안시 부동산시장도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천안시 성성지구에서 부동산을 운영하는 ‘K’대표는 “천안시 내에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일자리 창출되고 소득수준도 향상되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특히, 인구유입과 소득수준 향상 등으로 주택수요가 늘어나면서 부동산 가치도 덩달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실수요는 물론 투자문의도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신흥주거타운으로 개발되는 충남 천안 성성지구도 산업단지의 수혜가 예상되면서 부동산시장이 술렁이고 있다. 성성지구 바로 옆에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삼성전기가 들어서 있는 천안 3일반산업단지가 있다. 특히, 삼성전기는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생산 라인 증설에 4000억원을 추가 투자키로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변 부동산시장에 기대감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천안제2ㆍ3산업단지, 외국인 전용산업단지 등도 가깝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가 있어 약 1만 명에 달하는 삼성맨들을 배후수요로 품을 수 있다. 직산읍에 개발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도 가까워 출퇴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재 성성지구 내에서는 대우건설이 짓는 브랜드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2차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지난 7월에는 성성지구에서 처음으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995가구)’가 입주를 시작했다. 내년 1월에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1730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최근 성공리에 분양이 이뤄진 ‘천안 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1067가구)’기 2020년쯤 입주를 시작할 계획이다. 총 3700여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는 셈이다. 

분양 마감 단계에 임박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성성지구의 랜드마크아파트로 부상할 전망이다. 지난 10월에는 단지 내 ‘성성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의 문을 열었다. 어린이집 내에는 유희실을 비롯해 보육실, 교구실, 주방, 교사실 등 다양한 보육공간이 마련된다.

훌륭한 조경시설도 매력적이다. 이 단지의 건폐율이 14.3%로 매우 낮은 편이라 지상 공간에 다양한 조경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로 설치해 지상의 조경면적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이 아파트의 조경률은 32%에 달한다. 

이 단지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이 조성됐다.

한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995가구 규모로 지어졌다. 현재, 전용 62㎡형과 74㎡형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으며 84㎡도 분양마감단계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잔금납부 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