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남녀노소 누구나 고민하게 되는 뱃살.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관리하기 힘든 부위는 바로 복부이다. 특히 혹독한 다이어트를 통해 뱃살 고민을 해결했다고 하더라도 급격한 감량으로 인해 탄력저하가 생길 수 있다. 이로 인해 늘어진 뱃살이나 튼살이 생겨 또 다른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겪은 여성들에게 찾아오는 고민은 바로 늘어진 뱃살과 튼살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출산 전의 몸매로 돌아가기 위해 운동과 식단조절 등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는 이들이 많은데, 지방의 경우 이러한 방법으로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지만, 늘어진 뱃살과 튼살은 웬만한 노력으로는 원래 상태로 돌아가기에 어려움이 따른다.

이 때 복부비만은 물론 늘어진 뱃살 그리고 튼살까지 한 번에 해결하기 원한다면 복부성형의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복부성형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피부 처짐이 심해 다이어트나 지방흡입이 소용 없는 경우, 복부에 튼살이나 흉터가 있는 경우, 복직근의 벌어짐으로 인해 배가 나와 있는 경우, 심하게 복부 피부가 늘어나 쭈글쭈글해진 경우 등이 있다.

복부성형 방법은 크게 미니복부성형, 전체복부성형 2가지로 분류된다. 미니복부성형은 피부 늘어짐이나 튼살이 아랫배에 국한된 경우에 시행되는 수술로, 수술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수술 후 2~4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반면에 전체복부성형은 피부 늘어짐이나 튼살이 복부 전체로 광범위한 경우에 시행되는 수술로, 수술시간은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수술 후 7~10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복부성형 절개는 비키니 라인 안쪽으로 가려지도록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지만 환자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 때 흉터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사후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주는 곳을 택하는 것이 좋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늘어진 뱃살과 튼살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지방흡입을 찾는 이들이 있는데, 사실 지방흡입은 체형 개선은 가능하지만 늘어진 뱃살과 튼살 개선은 어렵기 때문에 복부성형이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복부성형은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좌우될 수 있으므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