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연말 시즌이 도래하면서 라식수술, 라섹수술 등 시력교정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신개념 시력교정술인 '스마일라식'이 등장하며 수요층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라섹과 다르게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도 각막 내부 수술 부위를 직접 교정하는 방법이다. 특히 각막을 태워 없애지 않고 각막실질을 빼내는 원리다.

이 수술은 각막 절개 부분이 기존보다 8분의 1로 줄은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확률이 적다. 아울러 수술 후 1~2시간 이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회복속도를 보인다.

각막실질을 보관할 수 있는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도 특징이다.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은 안전하고 빠르게 각막 조직을 손상 없이 영구적으로 보존할 수 있는 수술법을 말한다.

국내 유일하게 스마일라식 베스트퀄리파이드센터로 선정된 삼성아이센터에서는 베스트스킬써전인 허달웅 원장 주도 아래 병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극저온 냉동보관 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활용하여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을 시행하고 있다.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를 운영하여 각막을 보존하고 있다.

허달웅 원장은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시력을 교정하여 위험부담이나 통증에 대한 부담 없이 빠른 시력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또 보다 정밀한 교정이 가능해 초고도근시 환자들에게도 안전하고 향후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대비해 스마일라식 수술 시 제거된 각막편을 보존할 수도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안전한 스마일라식 수술을 위해서는 병원 내 시스템을 제대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매 수술 전 장비 영점 테스트를 진행하는 병원이지 확인해야 한다.

시력교정수술장비인 엑시머 레이저의 영점 테스트는 매 수술 전 오차 없는 정확한 수술을 위해 반드시 행해야 하는 테스트다. 엑시머 레이저의 경우 수술 한 건이 끝나면 에너지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아이센터에서는 매 수술이 끝난 후 다시 영점테스트를 실시하여 정확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아이센터의 경우 2014·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스마일 라식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보다 높은 고객만족을 위해 2016·2017년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사와 협력하여 프리미엄 고객 프로그램(Practice Development Program) 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한국경제매거진 한경BUSINESS에서 주최한 '2017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에서 안과(스마일라식) 부분 1위의 영예를 차지하기도 했다. 덕분에 검증 받은 스마일라식 의료기관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허달웅 원장은 "한 명, 한 명 수술할 때마다 수술상을 매번 교체하고 수술 도구는 1인 1회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라며 " 준비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회용 사용을 원칙으로 수술기구는 물론 기구를 올려놓기 위한 수술테이블까지도 수술이 끝남과 동시에 소독을 실시해 모든 감염을 100% 예방하고 있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