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요즘과 같이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면 따끈하고 얼큰한 국물 맛에 더 자주 찾게 되는 뼈다귀감자탕으로 영양까지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흔히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 남자들이 많이 즐기는 음식 감자탕은 사실 남자는 물론 여자와 노인들, 아이들에게도 두루 좋은 영양식이다.

감자탕에 들어있는 돼지 등뼈에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정력음식으로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 여성들의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또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 도움이 되며, 노인들에겐 노화방지와 골다공증 예방음식으로 좋다.

이것뿐만이 아니다. 감자탕에는 부재료로 우거지와 시래기, 대파, 양파, 깻잎, 감자가 들어가는데 영양소가 풍부하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뼈다귀감자탕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을 찾아가보자.

삼성의료원 맛집으로 알려진 ‘대청뼈다귀감자탕’은 일원동 먹자골목에서 30년 전통을 지켜온 감자탕 전문점이다. 이곳의 감자탕은 전통의 맛과 현대인의 입맛에 맞춘 신선한 맛으로 맵거나 짜지 않아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다.

대표 메뉴인 감자탕 외에도 뼈다귀찜, 선지해장국, 부대찌개, 내장탕 등 다양한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넉넉한 인심과 푸짐한 상차림이 입소문 나면서 30년간 먹자골목에서 사랑을 받아온 곳이다.

좋은 재료에 갖은 양념으로 정성껏 맛을 내는 일원동 맛집 ‘대청뼈다귀감자탕’은 김치와 깍두기 역시 신선한 재료로 직접 담가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손님들의 건강을 생각해 모두 사기그릇을 사용하고 있다.

이곳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며, 서울 강남구 일원1동에 대청역과 일원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수서, 도곡동, 자곡동 등 강남, 송파 지역의 단골 손님이 많이 찾는 곳이다. 효사랑 선정업체로 70세이상 노인들의 식사 시 30%까지 할인해주며 휴가군인의 경우 음료 무제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배달도 새롭게 시작하였으니 집에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