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PC방창업 성공 사례가 잇따라 알려지면서 예비 창업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한 가지 단발성 요인에 국한된 것이 아닌, 꾸준히 지속될 수 있는 다채로운 요인들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PC방창업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

PC방창업의 경우 차별화된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매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게임 개발사들이 매년 신작 게임을 출시함에 따라 유저들의 발걸음을 불러 모으고 있기 때문. PC방창업이 주체가 되어 소재거리를 양산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개발사라는 배경을 등에 업고 덩달아 매출 호재를 기록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것이다.

실제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PC 게임이 정식 출시되면서 PC방 매출이 상승세를 기록한 바 있다. 신작 게임 출시 사례가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이란 점에서 PC방창업 매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도 주목할 부분이다. 본사와 PC방 가맹점이 서로 윈-윈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매출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하우를 제시한다. 아울러 언제 어디서나 매출 하락 리스크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어 위험 부담 요소도 적다.

창업 시 본사 차원의 확실한 상권 분석 서비스도 제공해 창업에 대한 안정성을 높이는 것도 특징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출 상승세를 기록할 수 있는 상권을 첨단 분석 시스템으로 분석, 제시하여 올바른 입지 조건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덕분에 PC방창업 시 매장 오픈 직후부터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릴 수 있다.

이에 피디에스 PC방은 PC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PC방창업의 이점을 더욱 부각시키면서 창업 비용 부담은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혜택을 풍성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먼저 MS 정품 윈도우10을 절반 가격으로 지원한다. 최근 정품 사용 논란이 불거지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사로부터 과징금을 징수당하는 가맹점들의 억울한 사례가 집중 조명되고 있다. 이에 피디에스 PC방은 가맹점을 보호하기 위해 정품 운영체제 윈도우10을 모두 지급한다. 특히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해 경제적인 부담을 낮췄다.

아울러 메모리 16G RAM 업그레이드도 반값에 진행한다. 가맹비 및 교육비, 로열티를 모두 면제하는 혜택도 포함됐다. 또한 최고급 기계식 키보드 및 게이밍 마우스, 무한팩스복합기, 16채널 CCTV,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천장형 냉난방기, 순간온수기, 4.0 CH 카페형 스피커 등을 모두 무상 지원한다.

슈퍼바이저 오픈 업무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노하드 및 셋팅비도 무상 지원되어 가맹점주들의 어깨를 가볍게 하고 있다. 특히 24개월 이내 투자 원금을 회수하지 못 했을 경우 100% 보상해주는 보장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피디에스 PC방의 자랑인 에어데스크도 절반 가격에 지원받을 수 있다. 피디에스 PC방이 직접 개발한 에어데스크는 PC 본체가 천정에 매달려 있는 독득한 구조를 이루고 있다. 덕분에 동일 면적 대비 PC 설치 수를 대폭 확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매출 상승 효과를 불러 일으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 아울러 PC 발열 문제 및 청소, 도난 문제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다.

에어데스크는 고객에게도 메리트가 높다. 렉 발생 방지로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컴퓨터 책상 공간이 넓어져 편안하게 PC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피디에스pc방 관계자는 "PC방창업의 메리트가 널리 알려지면서 주부창업, 청년창업, 은퇴창업으로 남녀노소 관계 없이 창업을 희망하는 사례가 줄을 잇고 있다."라며 "여기에 피디에스 PC방만의 특화된 창업 혜택이 더해져 보다 더 쉽고 저렴하게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